'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의 일본 방영 개시일이 4월 7일로 확정됐다.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의 배급을 맡은 쇼치쿠는 오늘(11일) 공식 홈페이지와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공식 SNS를 통해 일본 TV 방영 일정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은 오는 4월 7일부터 매주 일요일 23시 45분에 테레비도쿄 계열 채널에서 방영한다. BS11에서는 4월 8일부터 매주 월요일 0시에 방영한다. 지난 10일 공개한 하루카 학생 소개 PV에서는 4일로 예고됐으나, 이번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4월 7일로 변경됐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도 공개됐다. 현재까지 스트리밍 예정된 플랫폼은 d아니메스토어, U-NEXT, 아베마, DMMTV,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니코니코채널, 반다이채널, Hulu, FOD프리미엄 총 9개다. 쇼치쿠는 현재 공개된 플랫폼 외에 다른 플랫폼도 추가될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 방영 일정 및 플랫폼은 아직 미정이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SNS에서는 애니메이션 방영일 발표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 '도레미'의 카운트다운 축전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은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이다.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와 이를 돕고자 하는 선생 그리고 여러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원작의 메인스토리 Vol.1 '대책위원회' 편을 기반으로 제작 중이며, 일본 서비스를 맡은 '요스타'의 자회사 요스타 픽처스와 스튜디오 캔디박스가 제작을 맡았다. 감독은 '유루유리(OVA)' 등을 맡았던 야마기시 다이고 감독이, 총작화 감독은 '명일방주 여명의 전주곡' 등을 담당했던 하기와라 히로미츠 감독이 맡았다. 배급은 건담 시리즈 극장판 및 명일방주 애니메이션을 배급한 쇼치쿠가 담당하며, 개발사인 넥슨게임즈도 IP 원작사로서 제작위원회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