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3월 13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10층과 함께 신규 보스 몬스터인 오만한 우그누스를 추가했다. 신규 마법인형 5종을 추가했으며 그중 신화 등급은 두 개다. 오만의 탑 10층 추가 및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 진행하니 참고 바란다.


오만의 탑 10층
오만의 탑 10층과 함께 보스 몬스터 오만한 우그누스가 추가되었다. 오만의 탑 10층은 9층 몬스터가 드랍하는 오만의 탑 10층 이동 주문서를 사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전용 부적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오만한 우그누스는 매일 20시 40분에 출현한다. 우그누스의 전리품 중에 신규 신화 아이템인 우그누스의 충절/부츠가 있어 많은 연합이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3월 27일(수)까지 오만의 탑 10층 한정, 성장의 축복 버프 이벤트가 진행되어 던전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에 보너스 +100% 효과가 적용된다.

▲ 새롭게 추가된 오만의 탑 10층

▲ 신규 장비 아이템인 우그누스의 충절/부츠


추가 & 개선점 요약
신규 마법인형으로 신화 등급 2종, 전설 1종, 영웅 2종이 추가되었다. 신화 등급은 제브 레퀴와 오만한 우그누스다. 제브 레퀴는 대미지 증폭에 특화되었으며, 오만한 우그누스는 치명타 대미지에 특화된 효과를 가졌다. 전설 등급인 그레이트 미노타우르스는 체력과 방어력, 대미지 리덕션 효과를 가졌다.

그레이트 미노타우르스는 잊혀진 섬의 그레이트 미노타우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등급인 굶주린 고르쏜, 피에 젖은 우르쏜은 마법인형 탐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전설/신화/초월 등급의 변신과 마법인형 돌파 레벨이 20 이상일 때 획득하는 능력치가 상향되었다.

▲ 오만한 우그누스 스탯

▲ 제브 레퀴의 스탯

▲ 유일 전설 등급인 그레이트 미노타우르스

▲ 영웅 등급인 굶주린 고르쏜과 피에 젖은 우르쏜


이벤트 요약
27일(수)까지 오만의 탑 10층 탈환 작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던전은 30레벨 이상 캐릭터 한정 1일 2시간 이용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한 오만의 탑 탈환 증표는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때 재료로 사용한다.

오만의 탑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 18시까지 스페셜 푸시가 지급된다. 매일 9시, 18시에 지급되며 공통 보상으로 고급 체력 회복제 50개와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1개, 최고급 성장의 물약 5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오전에는 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 3개와 이벤트 상급 마법인형 카드 3개를, 오후에는 상아탑 탈리스만 조각 상자 3개와 이벤트 상급 변신 카드 3개를 획득한다.

달콤 고백 화이트데이 스페셜 푸시가 20일 18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매일 9시 30분과 18시 30분에 지급되며 공통 보상으로는 강력 체력 회복제 30개와 용기의 물약 10개, 전투 강화의 주문서 3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오전에는 이벤트 고급 마법인형 카드 3개를, 오후에는 이벤트 고급 변신 카드 3개를 획득한다.

▲ 이벤트에 추가된 오만의 탑 10층 탈환 작전

▲ 제작 - 이벤트에서 제작 가능 품목을 볼 수 있다. 일부는 수량 제한 존재

▲ 아침에 받은 스페셜 푸시 2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