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서비스 종료 위기라는 일부 외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란 입장을 밝혔다.

14일 오전 크래프톤 주가는 한때 전 거래일 대비 7%가량 하락한 주당 22만 원 선에서 거래됐다. 이달 초 인도 현지 매체가 보도한 'BGMI' 서비스 종료 루머가 국내에 전해진 게 원인으로 꼽힌다. 소식은 인도 정부가 BGMI 내에 저장되는 유저 정보가 해외에 유출된다는 점, 범죄에 이용됐단 점을 문제 삼았다는 내용이다. 인도 내에서 BGMI는 메신저로도 활용된다.

그러나 크래프톤은 이미 인도 내에서 지나간 이슈로 보고 있다. 유저 데이터 정보는 지난해 'BGMI' 서비스를 재개할 때 해결됐단 입장이다. 또한, 범죄에 연루됐단 루머에 대해서는 너무 억지스럽단 반응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현재 서비스 중단과 관련된 내용은 사실무근이다"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는 현재 정상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전고점을 경신하며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인도 현지에서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인도 구자라트 주 정부와 이스포츠 및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체결은 지난 13일 이뤄졌다. 인도 구자라트 주는 외국인 직접 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유치의 허브도시로서, 게임과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구자라트주의 빠른 경제 성장과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인도 게임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려는 크래프톤의 목표와 부합한다.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 법인 대표는 “구자라트 주는 작년 12월 역대 가장 큰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이스포츠 이벤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BMPS)’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게임 및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재 개발, 인프라 개선, 커뮤니티 참여 등을 통해 인도 내 게임 개발 및 이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에 대한 인도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스포츠 및 생태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자라트 주 정부 스포츠/청소년 및 문화활동부 장관 하르쉬 상가비(Hasrh Sanghavi)는 “이번 파트너십은 구자라트 주를 이스포츠의 중심지로 변모시키려는 시도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청년 및 이스포츠 커뮤니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