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Wii 스포츠 리조트
  • 플랫폼 : 닌텐도 Wii
  • 가격 : 49,000원
  • 구입하는 곳 : [Wii 온라인 샵 바로가기]



  • 소개


    Wii 스포츠 리조트는 2008년 닌텐도 Wii 국내 출시와 함께 동시에 발매된 타이틀, Wii 스포츠의 정식 후속작으로 2년만에 한글화되어 우리에게 돌아왔습니다.


    전작이 테니스, 야구, 볼링, 골프, 복싱의 단 5개의 운동 종목만 제공했다면, 이번 Wii 스포츠 리조트에서는 검술, 웨이크보드, 프리스비, 양궁, 농구, 탁구, 골프, 볼링, 수상오토바이, 카누, 자전거, 스카이레저 까지 총 12 종목의 레저 스포츠를 제공해 볼륨만으로도 전작을 완전히 압도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기존의 Wii 리모컨의 하단에 추가로 장착하는 'Wii 모션플러스'를 지원하여 손과 손목의 움직임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 한층 섬세한 움직을 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스카이다이빙을 통해 게임의 무대인 '우후 아일랜드'에 착륙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Wii 모션플러스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튜토리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섬에 도착한 후 그 때부터는 자유롭게 12 종목의 레져 스포츠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기존 Wii 스포츠가 단순히 Wii 리모컨을 흔드는 정도였다면 Wii 모션플러스로 인해 다양한 종목에서 다채로운 동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검술'에서는 실제 검도를 하는 모션으로 Wii 리모컨을 들고 원하는 방향으로 내리찍는 동작이 가능해졌으며, 양궁에서는 Wii 리모컨과 눈챠크로 실제 활 시위를 잡아 당기는 섬세한 동작 구현도 지원이 됩니다.


    카누, 자전거, 수상 오토바이 등 대부분의 스포츠를 실제 느낌과 거의 유사한 상태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탁구 같은 경우는 안쪽으로 치는지 바깥쪽으로 치는지 손목의 스냅을 정확하게 인지해서 반응해 마치 실제 탁구장이 거실에 설치된 듯한 착각을 줄 정도로 즐거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농구 또한 인기가 많은데 인터넷을 보면 예전 오락실에 있는 농구를 그대로 옮겨 놓았다는 극찬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 추천이유



    Wii 모션플러스로 인한 섬세한 동작이 가능해지면서 재미도 전작에 비해 배가 되었습니다. 전작이 그냥 '된다'라는 개념이었다면 Wii 스포츠 리조트는 경기장에서 실제 게임을 즐기는 느낌입니다.


    다른 게임처럼 플레이하기 위해 사전에 습득해야 하는 지식이 거의 없고, 종목 또한 골프, 농구, 탁구 등 일반인들도 익히 알고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가족, 친지, 친구, 남녀노소 누구와도 바로 거실에서 Wii 스포츠 리조트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높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양궁, 탁구, 골프, 농구 같은 꽤 완성도 높은 종목이 있는가하면 검술이나 자전거 등 뭔가 좀 어색한 느낌이어서 손이 잘 가지 않는 종목도 있습니다. 네, 종목은 12개나 되지만 실제 자주 플레이 하는 종목은 한정되있다는 느낌을 지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2인부터 4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쟁 모드 외에도 혼자서 다양한 기록을 갱신할 수 있는 모드가 준비되어 있지만, 뭔가 도전할만한 보상이 없기 때문에 파고 들만한 요소를 찾는 게이머들에게는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하지만, 2인 또는 4인이 Wii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환경만 구성되어 있다면, Wii 스포츠 리조트는 언제라도 가족들의 여가시간을 유쾌하게 만들어 줄 최고의 '접대용 게임'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고 말할 수 있으며, 탁구, 농구, 골프 같은 일반 스포츠로 구성되 있기 때문에 구입한 후에도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