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젠지글로벌아카데미
LCK 쓰리핏의 주역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게이머 '쵸비' 정지훈 선수가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 기부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는 프로게이머 선수가 e스포츠 아카데미에 기부한 첫 사례다. 이번 기부는 '쵸비' 선수의 브랜드 더 마우(The MAU)를 통해 이뤄졌다.
'쵸비'는 e스포츠 업계의 인재 양성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또한, 소속 팀에 대한 애정과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 '쵸비'는 2023년 스토브리그 전에 젠지 e스포츠와 최초로 계약을 연장하고, 3년 연속 계약을 유지했다.
'쵸비'는 "나와 같은 열정을 갖고 있는 차세대 프로게이머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오랜시간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하고 팀과 논의해왔다"며, "프로게이머뿐만 아니라 e스포츠 업계의 수많은 차세대 인재의 성장과 승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훈 젠지 e스포츠 단장(상무)은 "e스포츠 업계가 성장을 거듭해 선배가 후배 양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단계에 올랐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도 매우 뜻깊은 소식"이라며, "이번 기부를 발판으로 제 2의 '쵸비' 선수와 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게이머가 지속적으로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쵸비'와 같은 탑티어의 프로 선수가 후배 양성에 직접 기여했다는 점에서 e스포츠 커뮤니티 내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의 확산 가능성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부를 통해 잠재력을 인정받은 젠지글로벌아카데미의 행보에도 e스포츠 및 게임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박유찬 젠지글로벌아카데미 대표는 "더 마우의 지원은 아카데미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탄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인재 육성은 업계 성장의 핵심이다.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궁극적으로 학생들과 업계가 동반 성장하며, 더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여는 선순환 구조를 추구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국내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아카데미로 2019년 7월 설립 이후, e스포츠의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며 젠지 e스포츠와 상호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 2023년 11월,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집중반(GGA Plus) 수강생을 대상으로 선발했던 젠지 장학생 "Gen.G Scholars"가 LCK CL 2군으로 전원 콜업됐다.
또한, 프로게이머 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e스포츠 마케팅, 프로덕션, 대회운영, 스폰서십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2021년부터 운영한 취업 프로그램 "Esports Master Track(EMT)"를 통해 인재를 육성해 젠지 e스포츠를 비롯한 e스포츠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젠지 e스포츠와의 공생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다.
기부금은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젠지글로벌아카데미 학생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10대를 위한 "'쵸비' 장학금 전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전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젠지글로벌아카데미 홈페이지 방문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