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3월 20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 야구 시즌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와 신규 변신 카드를 추가했다. 각종 편의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다른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오는 기란 공성전을 앞두고 매칭 월드를 변경하고, 월드 이전 이벤트도 진행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야구 시즌 기념 업데이트 요약
오는 3월 27일(수)까지 2024 프로야구 개막 기념 - 아덴 시리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던전에 아덴 시리즈 던전이 추가되며 입장하기 위해선 교환소 - 소모품에 있는 ABO 아덴 시리즈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던전은 1일 3회, 1회당 5분 진행할 수 있다.

총 5개의 난이도로 준비되어 있으며 최초 클리어 시,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는 아이템인 S / B / O 볼과 황금 홈런볼을 획득한다. 해당 컬렉션은 5월 29일(수)까지 적용되며, 남은 컬렉션 아이템은 다른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H 볼은 다른 볼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도 있다.

야구 선수로 변신할 수 있는 신규 변신, 마법인형 스킨이 추가되었다. 변신 스킨 2종은 구원 투수/타자로, 전용 스펠까지 가지고 있다. 구원 투수는 대상에게 공을 던질 수 있는 패스트볼과 커브볼을 사용할 수 있다. 구원 타자는 스윙을 사용해 구원 투수의 스킨 스펠로 날아오는 공을 쳐낼 수 있다. 스펠 사용 시 일정 확률에 따라 스트라이크, 파울, 안타, 홈런이 발동된다. 마법인형 스킨은 단디, 쎄리, 랠리 다이노스가 추가되었다. 해당 스킨을 착용한 후, 적을 처치하면 특별한 연출이 재생된다.

▲ 교환소에서 볼 수 있는 ABO 아덴 시리즈 입장권. 이게 있어야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 이벤트 던전인 아덴 시리즈

▲ 총 5개의 단계로 나뉘어 있다

▲ 입장 시 캐릭터 스킨이 자동으로 바뀌며,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 완료 시 보상과 함께 경험치를 획득한다

▲ 볼 아이템은 이벤트 컬렉션 등록 아이템이다

▲ 다른 아이템을 제작할 때 사용하기도 한다

▲ 참고로 입장권은 구매 기준 5시간만 유효하다

▲ 새로 추가된 변신 스킨 2종

▲ 신규 마법인형 3종. 왼쪽부터 단디 / 쎄리 / 랠리 다이노스


혈맹 및 캐릭터 월드 이전 & 기란 공성전 매칭 월드 변경
20일(수)부터 27일(수)까지 혈맹 및 캐릭터 월드 이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별 진행되는 혈맹/캐릭터 월드 이전과 서버 이전 일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또한 구분되는 서버도 동일하다. 4월 7일(일)에 진행되는 기란 공성전의 매칭이 변경되었다.





추가 & 개선 요약
거래소와 제작에서 아이템 타입에 따른 탭 구분이 추가되었다. 아이템 컬렉션 비각인 탭 내에, 아이템 클릭 시 제작 버튼이 나타나도록 개선되었다. 시련의 탑과 같이 난이도가 구분된 이벤트 던전 스테이지 완료 시, 다음 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팝업이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 왼쪽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템 타입 탭

▲ 비각인 컬렉션 아이템의 제작 창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단계로 구성된 이벤트 던전 완료 시, 다음 단계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벤트 요약
4월 11일(수)까지 출석 체크 14 Days - 아덴의 봄 나들이가 진행된다. 일일 보상은 봄 나들이 상자라는 아이템이다. 상자를 사용하면 용기의 물약 10개와 알리사의 스프 1개, 킬러비 벌꿀주와 아덴 영양 호밀빵은 3개씩 획득한다.

매일 12시 30분, 15시 30분, 19시 30분에 알리사의 악몽 상자가 출현한다. 리젠 위치는 아덴 농장과 버려진 성터, 눈 덮인 황야 중 무작위로 정해지며, 처치 시 10만 아데나와 토벌의 증표 5개, 명예 코인 500개를 확정 획득한다. 또한 무작위의 아이템도 1종 획득한다.

▲ 새로 추가된 아덴의 봄 나들이 출석 체크

▲ 알리사의 악몽 상자가 출현하면 알람이 발생

▲ 처치하면 보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