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의 개발사 민트로켓이 신작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번엔 VR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민트로켓은 4월 1일, 스팀 페이지를 통해 신작 VR 게임 '도키도키 레아스VR'을 발표하고 첫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여기서 '레아스'는 넥슨이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했던 미소녀 메카닉 게임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M.O.E)'의 메인 히로인이자, 데이브 더 다이버의 등장인물 중 하나인 더프의 최애 캐릭터다. M.O.E의 서비스 종료 이후 더프의 꿈속이 아니면 만날 수 없었던 레아스를 'VR 게임'을 통해 되살린 것이 '도키도키 레아스VR'의 주된 기획의도다.

'도키도키 레아스VR'은 데이브 더 다이버의 신규 게임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VR 기기가 있다면 데이브 더 다이버 게임 실행 시, 새로운 레아스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구성이다. 레아스에게 입혀줄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의상이 함께 추가되며, 한국어를 포함한 총 8개 언어로 현지화 업데이트도 적용됐다. 영상에서는 레아스의 질문에 답하며 소통할 수 있는 헤드 트래킹, 설정에 따라 남성의 목소리 더빙까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민트로켓은 '도키도키 레아스VR'을 플레이하기 전에 반드시 안전한 환경에서 VR 기기를 착용하고 사용 후에도 충분히 휴식을 취해달라며, VR 게임 플레이 시에 지켜야 할 몇 가지 안전 수칙들도 함께 공유했다.

▲ 레아스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트래킹 기능을 지원한다고?

▲ 8개 언어는 물론, 언어별로 남성의 목소리 더빙까지 지원

▲ VR 게임 플레이 시에 숙지해둬야할 안전 수칙도 소개됐다.

이쯤되면 누구나 예상했겠지만, '도키도키 레아스VR'은 민트로켓이 준비한 만우절 장난이다. 게임이 소개된 스팀 공지는 물론,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 전반에 '도키도키 레아스VR'이 정말 업데이트되는 신규 콘텐츠가 아닌, 만우절 장난임을 암시하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도키도키 레아스VR을 지원하는 것으로 안내된 '버추얼 퀘스트'와 '플레이베케이션 VR'은 존재하지 않는 VR 플랫폼이고, 공식 홈페이지로 안내된 'MINTROCKETAPRILFOOLS.COM' 주소에 접속하면 낚시 동영상 밈으로 유명한 릭 애스틀리의 'Never Gonna Give You Up' 음원 페이지로 이동된다. 조금이라도 더 상세 정보를 얻고자 홈페이지까지 접근한 이들을 다시 속이는 치밀한 낚시 이벤트인 셈이다. 공지글에 표시된 업데이트 버전 역시 'v0.4.1.2024.VR'로 만우절을 가리키고 있고, 공지의 마지막에는 #만우절 #aprilfools 태그도 달려있다.

넥슨이 VR을 활용하여 만우절 이벤트를 꾸민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금으로부터 8년 전에도 마비노기 영웅전의 VR 모드를 추가한다는 만우절 이벤트를 공개하여 수많은 게이머들을 낚아 올린 바 있다. 민트로켓의 '도키도키 레아스VR'로 또 하나의 업보 스택을 쌓은 만큼, 넥슨이 언젠가 하나쯤은 제대로 된 VR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 기대해본다.

▲ '릭롤링'에 당하고 싶지 않다면 해당 주소엔 접근하지 말자

▲ VR은 항상 넥슨 만우절 이벤트의 단골 소재로 쓰였다

▲ 빈딕투스 VR이라면 용서할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