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FK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8일),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식혼도: 백화요란’의 스팀판 글로벌 발매일을 오는 4월 18일로 결정하고 발매에 앞서 게임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첫 번째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시티커넥션이 아케이드 게임센터 ‘미카도’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이벤트 ‘슈팅게임 대감사제 2024’에 참가해 스팀판 글로벌 발매일을 앞서 공개했다. 본 이벤트는 지난 4월 6일부터 7일까지 미카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인디 개발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가는 종스크롤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2017년 선보인 ‘식혼도: 소울 이터’를 CFK와 협력을 통해 게임성을 개선하고 모드를 추가하는 등 완성도를 한층 높인 이른바 ‘완전판’으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캐주얼 유저부터 탄막 슈팅의 마니아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였다.


● ‘식혼도: 백화요란’ 시놉시스

어느 날, 영혼에 굶주린 요괴들이 지옥으로부터 탈출했다. 이세계로 떨어진 한 소녀, 그리고 우연히 그녀와 조우한 저승사자의 여정이 시작된다.

강력하고 현란한 공격으로 저항하는 요괴들을 봉인하라!


● ‘식혼도: 백화요란’ 게임 특징

▲ 인디 게임, 탄막 슈팅 장르에서 접하기 힘든 독특한 컨셉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개발사 ‘디어팜’이 개발했으며, 저승에서 탈출한 요괴들을 봉인하기 위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 동양적 판타지 컨셉의 탄막 슈팅 장르다.

대부분의 탄막 슈팅 게임이 인기 IP 위주로 발매되고 있는 가운데, ‘식혼도: 백화요란’은 드물게 국내 개발사가 시도했다는 점, 그리고 탄막 슈팅 장르 가운데에서도 접하기 힘든 독특한 설정으로 구성됐다. 탄막 슈팅 장르의 컨셉 답게 화려한 탄막 패턴, 스피디한 전개는 따르면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시스템을 가미해 탄막 슈팅 장르의 새로움을 제공한다.


▲ 한국의 민담, 야담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식혼도: 백화요란’은 신기원요, 창귀 등 한국 민담, 야담에 등장하는 요괴를 소재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독창적인 컨셉으로 재해석했다. 보스의 경우, 한국 고전 이야기에 등장하는 요괴를 모티브로 재창조해 괴기스러운 디자인으로 만들어냈다.


▲ ‘소울 콜렉트(Soul Collect)’ 시스템
‘소울 콜렉트’ 시스템은 적의 공격을 피할 때마다 ‘소울(영혼)’을 얻게 되며, 적의 탄막에 가까이 붙을 수록 더 많은 소울을 획득. 영혼의 획득으로 소울 게이지가 가득차면 발동할 수 있다.

소울 콜렉트 시스템을 발동하면 일시적으로 화면 내 적의 탄들이 모두 소울로 변환하게 되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어려운 상황을 회피할 수 있는 돌파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량의 소울을 순간적으로 획득, 보다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릴 수도 있다.

게이지를 빠르게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탄막과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 이를 수도 있는 만큼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보다 다양해진 모드와 난이도
탄막 슈팅 장르는 보통 슈팅 마니아들에게 많이 사랑받고 있지만, ‘식혼도: 백화요란’은 좀 더 많은 유저에게 게임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작에서 모드와 난이도를 확장, 조정했다.

- 게임 모드
1) ‘아케이드(Arcade)’: 전통적인 탄막 슈팅 장르를 즐길 수 있는 모드
2) ‘보스 러시(Boss Rush)’: 주요 보스들을 연속해서 공략하는 모드
3) ‘하드코어(Hardcore)’: 소울 게이지 획득량이 두배가 되지만 한번 대미지로 바로 게임오버가 되는 고난이도 모드.
4) ‘노비스(Novice): 클리어 리워드로 폭탄과 체력을 전부 얻을수 있는 모드
5) ‘듀얼(Dual)’: ‘식혼도: 소울 이터 Refine’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드로, 저속이동시 캐릭터가 변경, 두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 전용 모드다. 상황에 맞춰 캐릭터를 교체, 공략하거나 싱글 플레이로 코옵 모드의 스토리를 즐기는 재미를 제공한다.

- 난이도
난이도는 가장 쉬운 ‘이지(Easy)’ 부터 ‘노멀(Normal)’, ‘하드(Hard)’, 그리고 가장 어려운 ‘익스트림(Extreme)’에서 새롭게 ‘스토리(Story)’를 추가했다. 스토리 난이도는 익스트림 난이도로 진행되지만, 유저가 대미지를 입지 않아 탄막 슈팅의 화려한 재미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식혼도: 백화요란’은 지난 2월 5일에 열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하며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성공했다. 2월 27일에는 도쿄 인디게임 서밋 2024에 참가,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보였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출시일 발표와 함꼐 스팀 상점 페이지도 오픈했다. 발매 전 찜하기를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 또는 발매 관련 소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 게임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완전판으로 돌아온 ‘식혼도: 백화요란’은 CFK와 협력을 통해 스팀,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며, 스팀판은 오는 4월 18일 글로벌 발매하며, 닌텐도 스위치판도 추후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