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도 레이드 필수픽, 스노우화이트와 엘리스!
육성이 어렵고 활용이 힘들다는 평가의 두 니케
어떻게 활용하고, 기용 최소컷은 어느 정도일까?

▲ 솔레 고점을 위한 필수픽, 스노우화이트와 앨리스


국가권력급 한방딜! 관통 보스 킬러 스노우화이트
#. 특징: 관통 한 방 상황에선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고화력!

스노우화이트는 솔로 레이드 포함, 고난도 레이드에서 주전으로 출전하는 니케입니다. 비록, 레드 후드, 홍련: 흑영 등이 포함되는 1, 2군 딜러는 아니지만, 3~5군안에는 반드시 포함되는 에이스 니케입니다.

스노우화이트의 강점은 강력한 한 방 대미지입니다. 스노우화이트는 보통 AR를 사용하지만, 버스트 스킬을 발동하면 대물저격총으로 강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딱 한 발 쏘고 끝이지만, 이 대미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 어떤 니케보다 강력한 한 방 대미지를 보유했죠.

관통 공격의 특성상 파츠가 많은 보스에게 유효합니다. 한 번의 공격으로 복수의 파츠를 타격하면, 그만큼 큰 대미지가 들어가죠. 그렇기에, 관통 보스에선 스노우화이트가 에이스급 화력을 보여줍니다. 물론, 화력 자체가 워낙 강하기에, 관통 의존도가 크지 않은 보스에서도 항상 기용됩니다.

▲ 국가권력급 한방딜! 관통은 물론, 비관통 상황에서도 유효합니다


#. 세팅: 버스트 레벨 우선, 오버로드 역시 심플하게 화력 증강으로

스노우화이트는 버스트 탄환 한 발에 모든 것을 거는 니케입니다. 따라서, 이 한 방 대미지를 어떻게든 강화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스킬은 버스트 레벨 10을 우선하시면됩니다. 나머지 스킬도 올리면 좋지만, 버스트 대미지에 큰 영향을 끼치진 않습니다. 재화 효율이 좋은 4레벨이나, 1레벨로 두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버스트 스킬만큼은 꼭 10레벨을 달성하신 후 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버로드 세팅 역시 단순합니다. 버스트 대미지만 올리면되는만큼, 화력 증가 효율이 좋은 우월 코드 대미지, 공격력 증가를 최우선하시면 됩니다. 스노우화이트의 버스트는 단발인만큼, 반드시 크리티컬을 터트려야 합니다. 따라서, 부옵션으로 크리티컬 확률을 올리면 리트라이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스노우화이트의 기본 세팅
- 스킬: 4 4 10
- 오버로드:
1순위] 우월 코드, 공격력
2순위] 크리티컬 확률
- 큐브: 차지 속도

▲ 버스트 스킬 레벨 10을 최우선해주세요


#. 파티: 한 방 버스트에 모든 걸 거는 만큼, 화력 버퍼 위주의 세팅, 생존률도 고려해야

★ 1버스트
- 미란다: 스노우화이트는 3~5군에서 사용되는 메인딜러인만큼, 리타나 누블랑같은 1티어 서포터들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꼭 그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리타는 버프 지속 시간 등의 문제로 기용이 어렵기도 하고요. 미란다는 강력한 버프로 파티원을 크게 강화하고, 버프 지속 시간 역시 깁니다. 따라서 버스트 차지 시간이 긴 스노우화이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니케입니다.


★ 2버스트
- 도라, 수헬름: 1버스트에 버스트 쿨타임 감소를 챙기기 힘들기에, 2버스트에서 챙겨줍시다. 두 니케 모두 고유한 장점과 특징이 있지만, 어디까지나 메인은 버스트 쿨타임 감소인만큼,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3버스트
- 율하: 현재 스노우화이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니케입니다. 강력한 공버프를 갖고 있어 스노우화이트 화력 증강에 크게 기여합니다. 여기에, 니케 자체의 대미지도 뛰어나 보조딜러로서의 역할도 수행합니다. 2스킬 레벨링을 우선하세요.

- 맥스웰: 강력한 공격력 버프와 보조 딜러까지 수행하는 맥스웰. 맥스웰과 스노우화이트의 조합은 분명 우수하지만, 맥스웰은 다른 니케와 조합할 때 더 좋은 시너지가 나와 현재는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 헬름: 힐이 필요할 경우 채용하는 니케입니다.

▲ 스노우화이트와 가장 잘어울리는 3버스트 니케 율하


딜포텐셜 No.1 괜히 핑그림이 아니다 '앨리스'
#. 특징: 까다로운 세팅, 더 까다로운 컨트롤과 운영. 하지만 그 모든걸 보상하는 대미지 아웃풋

테트라라인 소속 3버스트 딜러, 앨리스의 별명은 '핑그림'입니다. 니케에서 필그림은 강함을 상징하는 대명사입니다. 앨리스는 일반 기업 소속 니케지만, 필그림에 준하는 화력을 보유했습니다. 아니, 특정 니케 몇 외엔, 필그림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은 화력을 보입니다.

스노우화이트가 한 방 관통 딜러라면, 앨리스는 연사형 관통 딜러입니다. 앨리스의 SR은 관통 상황에서 높은 대미지를 뽑아내는데, 연사력까지 갖춰 높은 DP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력 자체만 놓고 보면, 모든 니케를 통틀어 세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을 정도죠.

하지만 앨리스는 진입 장벽이 높은 니케입니다. 우선 세팅의 어려움입니다. 차지 속도나 장탄을 비롯한 오버로드 세팅을 잘 갖추지 못하면 대미지 포텐셜을 뽑아내기 힘듭니다. 여기에, 스킬 레벨에 따른 편차도 상당해 육성에 많은 자원이 필요하죠. 파티 구성 역시 까다로운 편이고, '톡톡이'라는 특수한 컨트롤 역시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대미지 자체가 워낙 뛰어나기에, 이 모든 어려움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 니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세팅도, 컨트롤도 어려운 앨리스. 하지만 성능이 모든 것을 보상해 줍니다


#. 세팅: 10/10 스킬작, 오버로드는 차지-장탄 필수에 대미지 옵션까지 갖춰야

앨리스가 강한 것은 대부분의 지휘관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앨리스를 실전에서 투입하는 것은, 앞서 잠깐 설명드린 높은 세팅 난도로 인해 쉽지 않습니다.

스킬은 10 4 10 세팅이 필요합니다. 그나마 2스킬의 우선도가 낮은 편이니, 10 1 10을 목표로 세팅해 봅시다. 상당히 많은 스킬 재화가 드는데, 후에 설명할 오버로드 세팅에도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니 길게보고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버로드 세팅도 중요합니다. 앨리스는 빠른 연사를 위해, 차지 속도가 8% 정도 필요합니다. 옵션이 잘 뜬다면 2파츠에서, 아니라면 3파츠의 옵션이 필요하죠. 여기에, 장탄 옵션 역시 2개 정도는 필수입니다. 많을수록 좋고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딜러인 이상 우월 코드-공격력 증가 옵션까지 갖춰야 합니다. 최상급 오버로드 세팅을 요구하죠.

★ 앨리스의 기본 세팅
- 스킬: 10 1 10(10 4 10)
- 오버로드:
1순위] 차지 속도 8%, 장탄 수 증가 2줄 이상
1.5순위] 우월 코드, 공격력 증가
- 큐브: 장탄. 재장전

▲ 세팅 난도 최상급, 앨리스의 오버로드 장비



#. 세팅: 1티어 서포터와 최고의 효율, 홍련: 흑영과의 시너지도 최상

★ 1버스트
리타: 파티 세팅은 오히려 단순합니다. 일반적으로 좋다고 알려진 1티어급 서포터 니케를 편성하는 걸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버스트엔 리타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티아: 화력과 코어 대미지를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나가티아를 조합하는 것도 좋습니다.


★ 2버스트
블랑: 공격력, 장탄 수 증가, 회복까지. 앨리스는 누블랑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딜러입니다.

나가: 나가티아 조합의 한 축


★ 3버스트
맥스웰: 맥스웰의 공격력 버프는 앨리스와 잘 맞습니다. 여기에, 스킬 구성 역시 유효하고, 맥스웰도 관통 니케기에 보스 상성도 공유하여 좋습니다.

누아르: 누블랑 조합의 한 축

홍련: 흑영: 앨리스가 흑련에게 유용한 버프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흑련은 오토 적성이 높은 니케고, 앨리스는 반드시 수동 컨트롤이 필요하기에 조작 분배에서도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현 최강의 조합이라는 평가.

▲ 앨리스와 흑련은 현 니케 최강의 조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