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에스아이코리아(https://kr.msi.com, 대표 공번서)는 공공기관 조달 시장에 온북 전용 MSI '모던 15H1GI5P(조달명:15H1GI5P)' 노트북을 선보이며, 오픈소스 기반의 개방형 운영체제 TMAX구름 OS와의 호환성을 성공적으로 검증 완료했다고 밝혔다.

MSI 모던 15H1GI5P는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어디서나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온북 전용 노트북이다. 윈도우와 Tmax구름OS(리눅스 데비안 기반)를 모두 지원하며, 분리망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과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MSI 모던 15H1GI5P 노트북은 공공기관의 정보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공무원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MSI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MSI 노트북 온북 인증으로 공공기관 조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IT 환경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온북은 작년 여름부터 공공기관에 순차적으로 보급되고 있으며 기존 망분리를 위해 사용하던 2대의 PC를 1대의 온북으로 대체하여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업무 처리 및 접근을 지원하는 업무용 노트북이다.

자료제공 - M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