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 증표가 풀리면서 희귀 이하 컬렉션은 상당 부분 완성, 영웅 컬렉션에 도전할 때.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공통 공격 옵션의 영웅 컬렉션에 주목.
각종 스텟, 명중, 대미지, 증폭,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트리플 확률 등 주요 옵션 정리
공통 공격 옵션의 영웅 컬렉션 정리
최근 희귀 이하 많은 컬렉션 장비를 대체할 수 있는 컬렉션 증표 상자를 지급, 판매한 덕분에 많은 유저가 컬렉션의 상당수를 완성할 수 있었다. 증표로 대체 불가능한 일부 컬렉션을 제외하면 주요 옵션의 희귀 이하 컬렉션 대부분은 증표를 소비해 확보했을 터. 그로 인해 이제 증표를 사용할 수 없는 영웅 컬렉션 완성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영웅 컬렉션은 여전히 많은 투자가 요구되고, 한정적인 자원으로 최대의 효율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필요한 주요 옵션 먼저 순차적으로 완성해야 한다.
크게 공격, 방어, 기타로 나눌 수 있는 컬렉션 옵션 중 우선 확보로 추천되는 것은 각종 스텟과 공격형 능력들! 그중에서도 직접적이면서 범용성 높은 옵션들은 획득 시 능력 상승을 체감하기 좋아서 주목도가 높다.
특히 STR, DEX, INT의 캐릭터 공격 타입별 주요 스탯과 스킬 공격을 높일 수 있는 WIS, 명중과 속도 향상의 AGI, 방어력 및 HP가 향상되는 CON까지 6개 스탯은 특히 범용성이 높은 편. 스탯은 누구에게나 무난한 능력 향상을 안기기 때문에 안정적인 성장에 도움을 준다.
■ 스텟 옵션 영웅 컬렉션 (STR 3, DEX 3, INT 3, WIS 8, AGI 7, CON 9)
공격 옵션 중에서는 직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누구나 활용 가능한 능력치가 우선으로 여겨진다. 이런 공통 능력치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PVE, PVP 모든 전투 상황에 유용하게 이용되기 때문. 대표적으로는 명중, 모든 대미지를 비롯해 대미지 증폭, 무기 대미지 증폭, 스킬 대미지 증폭, 치명타,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더블 확률, 트리플 확률 등이 있다.
전투 능력치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는 명중과 모든 대미지는 공격 성능의 핵심이다. 우선 공통으로 적용되는 명중, 모든 대미지를 최대한 습득하고, 이후 자신의 직업에 맞게 근거리, 원거리, 마법 능력치를 추가 확보하는 편. 영웅 컬렉션에서는 명중과 모든 대미지를 각가 22까지 추가하는 게 가능하다.
더불어 공격 피해를 높일 수 있는 증폭 옵션 중에는 대미지 증폭, 무기 대미지 증폭, 스킬 대미지 증폭을 우선 옵션으로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종합 피해량 또는 무기나 스킬에 따른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옵션으로 쌓일수록 강력해지는 공격 성능을 느낄 수 있다.
그중에서 사냥 시 한 방에 몬스터를 처치하여 사냥 속도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대미지 증폭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게 여겨진다.
■ 명중 옵션 영웅 컬렉션 (명중 22)
■ 모든 대미지 옵션 영웅 컬렉션 (모든 대미지 22)
■ 대미지 증폭 및 무기 대미지 증폭 옵션 영웅 컬렉션 (대미지 증폭 2%, 무기 대미지 증폭 40%)
■ 스킬 대미지 증폭 옵션 영웅 컬렉션 (스킬 대미지 증폭 27%)
치명타, 더블 확률 옵션은 공격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능력이다. 두 능력은 높은 수치로 확보할 필요가 있는데, 이미 상당 수치 확보하고 있는 유저들도 많다. 게다가 PVP를 즐기지 않는다면 일정 수치에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투자하기보단 적정 수준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반면,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는 최대한 높여야 한다. 치명타가 발동했을 때 높은 추가 대미지로 순간 공격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모든 전투 상황에서 유리할 수 있기 때문. 어느 정도 치명타가 확보된 유저라면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에 좀 더 초점을 맞추는 게 좋다.
게다가 영웅 컬렉션에서는 평소 얻기 힘들던 트리플 확률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중요하다. 더블 확률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트리플 확률은 강력한 성능의 능력치지만, 그만큼 얻기가 어려운 편.
컬렉션에서는 희귀, 영웅에서 트리플 확률을 얻을 수 있는데, 컬렉션 증표로도 희귀 컬렉션의 트리플 확률을 확보할 수 없는 상위 능력치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많은 유저가 트리플 확률이 부족한 상황이고, 영웅 컬렉션에 도전한다면 반드시 확보할 필요가 있는 능력치로 여겨진다.
■ 치명타 및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옵션 영웅 컬렉션 (치명타 11%,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13)
■ 더블 확률 및 트리플 확률 옵션 영웅 컬렉션 (더블 확률 10%, 트리플 확률 19%)
- 게임명 :
- 리니지2M (Lineage2M)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엔씨소프트
- 유통사 :
- 엔씨소프트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모바일
- 장르 :
- RPG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다시 한 번 수렵, 아니 라이드 온의 시간이다!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뉴스] 1조 부자 예약한 김형태 대표, 시프트업 톺아보니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김형태 대표의 신작은 '프로젝트 위치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에 돌입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순위] 기대 한 몸에 받은 '그 시즌' 시작! 디아블로4 폭발적.. [1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0 |
▶ [뉴스] 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30주년 맞아 재탄생 예고 [1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합체 변신 로봇 등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동영상] 연기 없이 만날까, 8월 출시 다시 확인한 '검은 신화:..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5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뉴스] 21일 사전 다운로드에 콜라보 예고까지, '명조: 워더링..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9 |
▶ [경기뉴스] '7년 만에 가져온 트로피' 젠지, BLG 꺾고 MSI 우승(종..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51]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포토] 학원과 청춘의 이야기 2.5주년, 블루~아카이브!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8 |
▶ [뉴스] 밸브 신작 유출, '6v6 TPS 장르, 타이틀은 데드록' [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