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석 돌파 비용은 뭐가 더 이득일까?
유검별과 고드아이드 중 유검별이 낫다
그래도 유검별에 크론석 트라이는 조금씩만!


지난 패치로 고대의 모루 시스템이 추가됐다. 장비 강화에 실패할 경우 아그리스의 정수라는 스택이 1 쌓이며, 장비의 종류 및 장비 강화 단계마다 최대 스택치가 존재한다. 이제 강화 운이 매우 나쁜 사람이라도 아그리스의 정수 덕분에 다음 강화 단계까지 올릴 수 있다.

아그리스의 정수 최대 수치는 얼마나 될까? 검은별 무기 유(IV) 등급은 최대 수치가 40이며, 고드아이드 무기는 강화 시작 단계 +0부터 유(IV) 단계까지 수치는 20/25/30/40/50이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기는데, 검은별 유(IV)등급에서 동(V) 강화에 필요한 크론석 개수와, 검은별 장비를 고드아이드로 변환 후 동(V)까지 강화한다면 필요한 크론석 개수는 얼마나 될까?





유 등급 검은별 무기를 동으로 강화에 필요한 크론석 개수는 1회에 3670, 최대 40회까지는 146,800개다. 중간에 강화에 성공하면 좋겠지만, 성공조차 못한다면 엄청난 크론석 개수가 소모된다. 4404억 은화가 순식간에 날아간다. 물론 크론석이 아까우니 크론석은 사용하지 않고, 강화에 실패해 장비 등급이 내려가면 다른 스택으로 도전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해당 기사는 순수하게 크론석이 얼마나 필요한지 체크해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드아이드 무기로 변환 후 크론석을 사용해 강화하면? 광 시작 강화 단계부터 크론석이 필요해지니 1회당 약 18억이 필요하며 천장까지는 약 558억이 소모된다. 고 등급 고드아이드는 약 1176억이 필요하며 유 고드 아이드는 대략 2730억 은화가 필요하다.

결과적으로 유 검은별 장비를 크론석을 신나게 사용하며 소모하는 비용이, 고드아이드로 변환 후 크론석을 사용하는 것보다 63억 은화를 더 아낄 수 있다. 만약 크론석과 강화에 필요한 금액을 더 아끼고 싶다면 고 등급 고드아이드나 유 등급 고드아이드 무기를 구매 후 크론석 강화를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무분별한 크론석 강화는 아깝다! 고 or 유 등급 고드아이드 크론석 강화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