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슬란, 스톤가드 날씨 통합
2성 던전 오류 수정, 서버 이전 12시 시작
24일 점령전 방식 변경, 영웅 장비 지원 이벤트 개최 예정



라슬란과 스톤가드 지역의 날씨 일정이 동일하게 변경됐다. 예를 들어, 라슬란 지역에 비가 내리면 스톤가드에도 비가 내리는 것이다. 덕분에 솔리시움 대륙에서는 수시로 지도를 여닫는 과정 없이 어디서든 욕망의 성소 입장 타이밍을 알 수 있게 됐다. 파티 통합 매칭은 수락 시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절반 감소해 던전 매칭 중 자리를 비운 유저가 있다면 더욱 빠르게 다음 매칭이 진행된다.

2성 던전은 여러 가지 오류 수정이 이뤄졌다. 먼저, 공포의 섬은 케르타키가 캐릭터를 쥐로 변신시킨 뒤 포식 시도를 최대 6회까지만 사용하고, 굶주림 상태가 해제되기 직전에 모든 쥐가 숨어도 지진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했다. 11일 있었던 패턴 변경 후 모든 쥐가 숨었을 때 빠르게 올라와야 하는 상황이 사라진 셈이다. 학살자의 협곡은 스킬 연출 출력 대상 설정과 관계없이 고열 광선이 표시된다.

핏빛 분노의 섬은 목책 구간의 점착 폭탄 피해를 플레이어가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고, 이제부터 고블린 폭발광이 던지는 술통 폭탄에 지팡이의 '빙결 무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보스 가이탄은 특수 패턴인 제물 의식과 관련된 현상이 다수 변경됐다. 먼저, 패턴 초반부에 사용하는 화염 도끼 날리기 후 생성되는 장판이 전투 초기화 시 사라지지 않는 현상 및 특수 패턴인 제물 의식 중 보스 주변에 생성되는 화염의 오라가 보이지 않는 일이 없어졌다.

이외에도 기둥에 묶인 대상을 타격하는 처형의 공격 범위가 잘 보이도록 변경하고, 제물의 낙인 상태가 해제된 상태에서 기둥 쪽으로 끌려가던 문제도 수정됐다. 또한, 푸른 낙인과 붉은 낙인을 받는 순서에 따라 코덱스 목표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사라졌다.

2차 서버 이전은 업데이트 당일인 17일 오후 12시부터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서버 이전을 하려면 특수 상점에서 구매한 서버 이전권이 필요하며, 매일 23시 30분부터 0시 30분 사이에는 서버 갱신 작업이 있어 이전이 불가능하다.

▲ 라슬란과 스톤가드 지역 날씨가 통합됐다

▲ 많은 수정이 이뤄진 2성 던전

▲ 2차 서버 이전이 1주 동안 진행된다


새로운 이벤트인 슈니의 선물 출석부는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영웅 등급 성장석, 필드 던전 의뢰로 얻는 축복 주머니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마지막 날에는 필드보스 참여 보상인 특급 저항군의 훈장 40개를 지급해 영웅 등급 탁본지 1개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출석은 5월 8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24일에는 영웅 장비 획득 지원을 위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24일 주요 업데이트에 대한 예고도 있었다. TL의 핵심 콘텐츠인 기원석, 차원석 점령전은 시작 36시간~12시간 전에 참여를 원하는 길드가 참여 선포를 하고, 선포 기간이 지나면 매칭 결과가 공개된다. 이때, 점령전 선포는 길드장이나 참모관만 가능하며 참여할 점령전은 1~3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다.

각 점령전은 최대 3개 길드가 전투를 벌이게 되며, 길드 활동 점수와 길드원의 활동 점수를 합쳐서 산정되는 길드 랭킹이 높을수록 매칭 우선순위가 높다. 만약 매칭에 실패한다면 선포 시 사용한 길드의 깃발을 돌려받게 된다. 점령전 참가 길드에 속하지 않은 캐릭터는 점령전 영역에 들어가면 관전이 가능해 다른 길드가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지 살펴볼 수 있다.

▲ 3주 동안 진행하는 신규 출석 이벤트

▲ 24일 업데이트 이후 변경되는 점령전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