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룡의 둥지 리뉴얼
신규 이벤트 추가 진행
리니지W 4월 17일 업데이트 정리


월드맵을 통해 진입할 수 있었던 풍룡의 둥지가 리뉴얼됐다. 이제 던전 탭의 아레나 던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입장 레벨은 83이다. 월드 매칭은 티칼 사원/테베라스와 동일하다. 일주일에 7시간 이용 가능하며, 시간 충전석을 통해 추가로 이용할 수도 있다.

풍룡의 둥지 던전 내에서는 풍룡의 숨결 디버프가 부여된다. 지속적인 50의 HP 피해를 입으며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도 40씩 감소한다. 이는 풍룡의 진주나 린드비오르의 가호를 통해 해제할 수 있으며, 풍룡의 진주는 풍룡의 둥지 전역에서 획득 가능하다. 디버프 제거 외에도 경험치 보너스와 추가 대미지, 명중, 돌풍의 눈 내성과 같은 효과도 추가해 준다.

보스인 타락자 디아르의 경우 처치 시 디아르의 견갑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린드비오르 레이드에 입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 제작식도 다수 추가되었으며, 종료 시간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 이제 아레나 던전에서 풍룡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다


5월 2일까지 아덴의 감시자와 더블 업! 인장 퀘스트, 더블 보너스! 낚시 페스티벌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10시와 12시, 14시, 16시, 18시, 20시, 21시, 22시, 23시, 24시 특정 지역에 아덴의 감시자가 출현하며, 상급 악몽의 반지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5월 8일까지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최대 14회차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마지막 회차에는 빛나는 티셔츠 선택 상자를 받게 된다.

4월 24일까지 일주일간 정상을 지배하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느 용사의 비법서II를 제작할 수 있으며, 대성공 시 어느 용사의 마지막 비법서II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컬렉션에 등록하면 5월 16일까지 방어력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정상을 지배하는 어느 용사의 가르침을 통해 방어력을 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