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5월 발표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전병극 제1차관이 22일 한국게임산업협회와 7개 게임사와 함께 국내 게임산업 제2의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리 게임산업은 2022년 기준 역대 최고액인 매출액 22조 2,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문체부는 게임산업이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의 세부 내용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게임사에서는 (사진 왼쪽부터 기준) 넷마블 김병규 대표, 넥슨코리아 강정욱 대표, NHN 정우진 대표,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성준호 대표,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컴투스 남재관 대표가 참석해 정부에 의견을 전했다.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규제 완화와 세액 공제 등 국내 게임산업에 대한 진흥정책과 함께 국내 기업의 해외수출을 위한 지원을 강조했다. 그중 우리나라의 세계시장 점유율이 낮은 콘솔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육성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을 제시했다.
전병극 차관은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해외에 비해 제작 비중이 저조한 콘솔게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갖춘 다양한 인디게임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라며 "문체부는 업계의 진취적인 도전을 정책적으로 적극 지원할 것, 국내 게임산업의 제2의 도약을 위해 업계 현장에 계신 분들의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체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눈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담아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수립해 5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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