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규는 SSR 암속성 레인저 헌터로 스킬 연계를 통해 강력한 화력을 발휘하는 딜러다. QTE 사용 후 스킬들을 강화하는 효과와 더불어 궁극기 사용 시 일반 공격이 강력한 스킬로 변경되는 등 조작 숙련도에 따라 성능 차이가 많이 나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브레이크를 지닌 원거리 딜러라 향후 인스턴스 던전 - 이그리트전에서도 자주 채용 된다.



스킬 사용 순서가 알파이자 오메가, 임태규 운용법 및 주요 스탯
임태규 대표 딜 사이클

QTE 등장 - 궁극기 사용 - 강화된 일반 공격 8회 사용 - E - Q - 코어 공격 - Q - 코어 공격
전투 시간이 길어 QTE 버프가 꺼졌다면 궁극기는 아껴두었다가 다음 등장 시 사용 추천

임태규는 QTE 사용 후 코어 공격과 E, 궁극기의 피해량이 15% 증가하며, 추가로 스킬이나 일반 공격 시 마력 화살을 발사해 추가 피해를 입히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다른 헌터들보다 QTE 연계가 더욱 중요한 캐릭터로, 스킬을 폭발적으로 쏟아내는 타이밍에는 꼭 QTE 버프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QTE 등장으로 버프를 받았다면 먼저 궁극기를 사용해 저격 모드를 켜준다. 저격 모드에서는 일반 공격이 궁극기 '속 : 태풍 사격'으로 전환되어 총 8발까지 강력한 연타를 쏟아낼 수 있는데, 버프를 유지하고 있다면 당연히 더욱 강력한 순간 화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후에는 E로 큰 대미지를 입힌 뒤, Q - 코어 공격 - Q - 코어 공격을 넣어주고 퇴장하면 된다. Q에는 사용 시 코어 공격이 바로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으므로 QQ를 바로 쓰기 보다는 사이에 코어 공격을 넣어주는 것이 보다 높은 누적 대미지를 기록할 수 있다.

나름 복잡하다면 복잡한 사이클로 인해 오토 성능이 상당히 떨어지는 헌터이므로 고난도 스테이지를 공략할 때는 꼭 오토를 끄고 세심하게 컨트롤 해 줄 필요가 있다.

▲ QTE에 이어지는 강력한 스킬샷이 핵심인 임태규


전형적인 직접 전투형 딜러인만큼 자신의 계수인 공격력을 메인으로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 암속성 피해와 방어력 관통, 주는 피해량 증가 등을 챙기면 된다.

무기는 공격력을 제공하는 단검, 활, 장검류를 사용하면 되는데, 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가리지 않고 영향을 미치는 치명타 피해량을 제공하는 활이 무난하다. 물론 초반에는 치명타 확률이 세팅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큰 효과는 볼 수 없으니 활이 없다면 마음 가는대로 사용해도 된다.

▲ 공격력을 높일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하면 되며, 범용적으로는 활 계열이 무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