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SOE)는 매년 열리는 자사의 팬 행사에서 에버퀘스트 시리즈의 차기작 "에버퀘스트 넥스트 (가칭)"을 공식 발표했다.
SOE의 CEO인 존 스메들리는 에버퀘스트2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에버퀘스트 넥스트가 에버퀘스트1에 더 가까운 모습이 될 거라고 밝히며, 그런 이유로 직업의 수도 현재의 에버퀘스트2보다 줄어들 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에버퀘스트 넥스트는 게임 엔진을 좀 더 유연성 있게 만들어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동 가능하면서도 큰 차이가 없도록 하겠으며, 일반적인 노트북 PC부터 고사양 PC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될 거라고 말했다.
현재, 에버퀘스트 넥스트와 관련한 컨셉아트로 보이는 스크린샷이 공개되었으나, SOE가 북미 매체들에게 "컨셉아트가 아니라 게임 내 실제 스크린샷이다."라는 추가 코멘트를 날려 다소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한편, 에버퀘스트 넥스트의 출시일은 아직까지 전혀 밝혀진 바가 없다. 아래의 스크린샷 중 첫 번째는 게임 내 스크린샷, 두 번째는 컨셉아트로 추정.
[관련포스트] Net Gaming Life - 에버퀘스트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 '에버퀘스트 넥스트' 발표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