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마블]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대표이사 남궁 훈)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가 19일, 신규 유닛 및 원작 미션전 추가 등의 8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S랭크 신규 기체 ‘아리오스 건담’은 ‘기동전사 건담OO(더블오)’ 2기에서 메인 기체로 등장한 유닛으로, 기존 ‘건담 큐리오스’의 강화발전기체다. ‘건담 큐리오스’의 비행 형태로의 가변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비행 성능은 더욱 강화하고 고정 무장을 증가하는 등 기본 능력을 상향됐다. .

기존에 손으로 들고 있던 실드 대신 양 어깨에 신개발 GN 빔 실드를 장비했으며, 순간 고속 침투 능력과 순간 화력이 뛰어나 근거리 및 중거리 전투에서 특히 강력하다. ‘아리오스 건담’ 추가와 함께 ‘건담 큐리오스’도 컨테이너 미사일을 장착하고 AS랭크로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제08 MS 소대’의 10화도 원작 미션전으로 재현했다. 신규 원작 미션전인 ‘흔들리는 시간(전편)’에서는 지온의 에이스인 노리스 대령이 탑승한 ‘구프 커스텀’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해야 한다.

적군과 아군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기념의 지원 포격이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미션 성공시 ‘자쿠 캐논’이 랜덤으로 주어지며, ‘expert’ 모드에서는 노리스 팩커드 탑승기인 ‘구프 커스텀’ 획득에도 도전할 수 있다.

신규 유닛과 원작 미션전 업데이트 외에도 캡슐머신 52호기를 새로 공개하며 상점 상품도 추가한다.

한편, [SD건담]은 지난달 말 대규모 업데이트 ‘3rd generation’을 통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 등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다. ‘크로스본 건담 X1’ 등의 신규 유닛, 원작 미션전 등의 콘텐츠와 함께, 일반 대전에서 처음 ‘6:6 대전’을 도입하고 전투 대기방과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