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CJ인터넷]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서비스하는 CJ인터넷㈜(대표이사 남궁 훈)의 <모바일 마구마구 2011>이 사전판매가 13,000여 건을 넘어서며 인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13일부터 25일까지 사전예약판매를 실시한 결과, 총 13,307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일 1,000명 이상이 신청한 꼴로 여타 모바일게임의 사전판매율은 물론 전작 ‘모바일 마구마구 2010’ 보다도 두 배 이상의 신청자가 몰려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 같은 인기 돌풍은 <모바일 마구마구 2011>이 국내 대표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것과 함께 이미 전작을 통해 어느 정도 게임성을 보여줬기 때문.



또한, 전작에는 없었던 스폰서 및 구장 관리 시스템과 장착장비시스템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더욱 모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포커스 그룹 테스트에 참여했던 유저들의 리뷰만 살펴 보더라도 “정말 제대로 된 야구게임이 나온 것 같다”, “전작이 약간 부족한 감이 있었는데 이번엔 제대로다”, “구장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정말 이색적이고, 정말 야구 구단주가 된 것 같은 느낌이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 놓아 높은 기대감을 뒷받침했다.



이밖에도 세련되고 보기 좋은 메뉴구성과 팀과 개인기록 시스템의 디테일 등도 훌륭하다는 평가며,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효과도 세련되고 멋지다는 의견이다.



CJ인터넷 전략기획실 한상욱 이사는 “현존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중 가장 뛰어난 시스템과 그래픽, UI 등을 자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게임이 잘 나왔다”며 “좋은 콘텐츠는 누구보다 이용자들이 빨리 안다, 그래서인지 <모바일 마구마구 2011>에 대한 관심이 뜨겁고 사전판매신청수는 이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성원에 감사드리고 좋은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마구마구 2011(http://mobile.netmarble.net/)>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 잠실서 열리는 ‘나눔콘서트’에 오프라인 부스를 마련, 콘서트 티켓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마구마구 2011>은 26일 SKT를 시작으로 30일 LGU+ 9월 6일 KT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한편, ‘모바일 마구마구’는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의 모바일 버전으로 현재 KBO 리그에서 뛰고 있는 현역 선수들의 실제 데이터를 적용해 제작, 원작의 선수카드 시스템 등을 그대로 재현한 것은 물론 온라인과의 유무선 연동을 통해 모바일에서 획득한 아이템들을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