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J인터넷]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대표이사 남궁 훈)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가 16일 신규 유닛 ‘더블오 건담’을 업데이트하고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S랭크 ‘더블오 건담’은 높은 인기를 모은 ‘기동전사 건담OO(더블오)’ 시리즈의 핵심 유닛으로, 두 개의 GN 드라이브를 장착해 막강한 화력과 고성능이 특징이다. 두 개의 태양로를 탑재한 트윈 드라이브로 강력한 근거리 및 중거리 전투능력을 자랑하는 것. 신규 스킬 ‘세츠나의 의지 장착, 트윈 드라이브 시스템’도 장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블오 건담’외에도 A랭크의 ‘블루 듀얼’, ‘베르데 버스터’ 등의 유닛이 들어있는 캡슐머신 53호기도 새로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제08 MS 소대’의 마지막 미션인 ‘흔들리는 산(후편)’도 원작 미션전으로 선보인다. 해당 애니메이션 11화를 배경으로 한 ‘흔들리는 산(후편)’ 미션전은 아군 엄호와 보스 공략으로 구성됐다.

추석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도 16일부터 실시한다.

먼저 ‘레어캡슐 이벤트’에서는 레어 캡슐을 각종 망치를 이용해 열면 사용한 망치 종류에 따라 선물이 랜덤 제공된다. 레어 망치로는 유닛 ‘건담 아발란체 엑시아’, 포인트 망치로는 최대 1만 포인트 등에 도전할 수 있으며, 레어 캡슐과 망치는 대전 및 미션 종료시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퍼레이터는 한복을 입은 한복 오퍼레이터로 변경돼 명절 분위기를 돋우며, A랭크 캡슐머신 할인 등의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한편, 《SD건담》은 이번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3rd generation’을 통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 등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다. ‘크로스본 건담 X1’ 등의 신규 유닛, 원작 미션전 등의 콘텐츠와 함께, 일반 대전에서 처음 ‘6:6 대전’을 도입하고 전투 대기방과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에는 S랭크 ‘아리오스 건담’을 선보이는 등 매달 신규 유닛과 원작 미션전 등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