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J인터넷(주)]

CJ인터넷(주) (대표이사 남궁훈)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가 10월 정기 업데이트로 신규 퀘스트 및 유닛, PvP맵 등을 21일 선보인다.

먼저 오랜만에 고레벨 이용자를 위한 신규 퀘스트 ‘무사 수행 대전’을 추가한다. 원사 이상이 도전할 수 있는 ‘무사 수행 대전’은 총 9단계로 구성된 PvP 대전 연속 퀘스트로, 각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연속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A랭크 유닛인 ‘미스터 부시도전용 어헤드’ 조합식도 기대할 수 있다.

신규 유닛으로는 S랭크의 신규 유닛 ‘스사노오’와 B랭크의 ‘손상향 거베라’가 업데이트된다. ‘스사오노’는 이도류 강화 사벨을 이용한 화려한 근거리 전투 능력이 돋보이는 유닛으로, 강력한 중거리 무장 ‘트라이퍼니셔’와 신규 스킬 ‘트랜스암’(스사노오)를 장착했다.

건담 유닛으로는 최강의 깜찍함을 자랑하는 ‘손상향 거베라’도 눈길을 끈다. 상대의 마음을 빼앗는 ‘호영궁’을 장착한 B랭크의 ‘손상향 거베라’는 여호도를 이용한 화려하고 귀여운 필살기 ‘화천루’를 선보인다.

함께 추가되는 신규 PvP맵 ‘쿠르지스 전장’은 황폐한 사막 도시를 배경으로, 파괴 가능한 수많은 엄폐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부활 지역이 상대방의 스타팅 포인트 뒤쪽에 위치해, 적의 배후를 노리는 전략적 전투가 가능하다. 엄폐물의 파괴로 전투가 진행되면서 전장의 구성이 변하는 등 6대6 일반 대전에 최적화한 전장으로, 치열한 난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한편, 지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3rd generation’을 진행한 [SD건담]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신규 콘텐츠와 함께, 일반 대전에서 처음 ‘6:6 대전’을 도입하고 전투 대기방과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한 것. 이 외에도 매달 신규 유닛 및 원작 미션전 등을 선보여 건담 매니아들은 물론 액션대전 애호가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올 6월 CJ인터넷저팬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이후 현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