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의 겨울맞이 업데이트 내용 일부를 홈페이지 및 테스트서버를 통해 사전 공개했다.

오는 12월 15일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무기 ‘랜스’를 선보인다. 창의 일종인 ‘랜스’는 마비노기 최초로 찌르기 공격이 가능한 신규무기로, 강렬한 공격 모션이 특징이다. ‘랜스’는 긴 길이에 따른 강점과 약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또한, 기존에 제한됐던 게임 내 시스템들이 대폭 개선된다.

우선, 최대 랭크[1]까지 올릴 수 없었던 스킬들의 랭크 제한이 사라진다. 기존에 제한된 랭크까지 올린 유저 수를 조사해, 제한에 걸린 유저가 많은 스킬들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해당 스킬 랭크 제한을 완전히 해제한다.

특수 개조[2]도 보다 더 자유로워진다. 기존에는 최대 3단계까지 개조됐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6단계까지 가능해지며, ‘배틀 소드’, ‘더스틴 실버 나이트 소드’, ‘콤보짓 보우’, ‘석궁’ 등 새로운 4가지 무기도 특수 개조를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새로운 개념의 하우징 시스템인 ‘농장’ 콘텐츠도 계획 중이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농장에 집을 짓고 농작물과 가축을 키우며 농장을 성장시킬 수 있고, 다른 유저와의 교류하는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넥슨은 셰익스피어의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 중에 있으며, 12월 중순경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는 당시 차세대 MMORPG로 손꼽히며 작품성과 흥행성 면에서 고른 인정을 받은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현하는 데에 역점을 두고 있다. 2005년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북미, 유럽 등에 진출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