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웹젠(대표 김남주)은 지난 주말 부산에서 MU Five Crystal Story의 4번째 메인 이벤트인 뮤 고객간담회를 개최했다.





서버별 최고 레벨 달성자 및 별도 참가 신청 고객을 초청, 부산 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뮤 개발팀과 운영팀, 사업팀에서 고객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패널로 참가했으며 뮤 기획팀장이 직접 공성전을 소개, 관심을 모았다.





다크로드와 요정 코스프레 모델과 함께하는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휴대폰 번호 추첨, 뮤 지식왕 퀴즈, 뮤 몬스터 빙고 게임 등 간단한 레크레이션과 함께 이현주 아나운서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서먹한 분위기는 이내 화기애애해졌으며 이어 마련된 공성전 소개 및 향후 업데이트 내용 공개 시에는 뮤의 향후 변화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질의 응답 시간에는 뮤를 아끼는 게이머들의 날카로운 지적과 요구사항이 쏟아졌으며 답변에 임한 웹젠측 패널들 또한 하나하나 진지하게 답변하며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뷔페식 저녁식사를 함께하는 중에도 고객과 패널들의 논의는 계속 이어졌으며 향후 뮤 공식 웹사이트 개편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뮤 개발팀 오승언 기획팀장은 “고객들의 의견을 직접 수렴할 수 있는 매우 뜻깊고 소중한 자리였다”며 “간담회에서 나왔던 다양한 의견들은 최대한 수렴해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