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는 PlayStation®3 (PS3™) 용으로 발매돼 큰 인기를 끈 버추어 테니스 (Virtua Tennis™) 시리즈가 3D 입체 게임 및 동작인식게임용 PlayStation®Move를 완벽하게 지원하도록 개발됐다고 발표했다. 일본의 오리지널 버추어 테니스 팀이 개발에 참여해 2011년 4월 29일 발매되는 ‘버추어 테니스 4 (Virtua Tennis™ 4)’는 이전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몰입감의 테니스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다.



PlayStation®Move용 버추어 테니스 4는 단순히 공을 치는 것뿐만이 아니라 라켓의 각도, 볼의 스피드와 스핀 그리고 타격의 강도까지 정확히 반영한다. 이처럼 PlayStation®Move의 향상된 모션 센서는 컨트롤러의 속도와 세밀한 움직임을 정확히 파악해, 유저들은 게임 내 선수들의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의도한 위치로 정확하게 샷을 날릴 수 있다. 또한, 버추어 테니스 4는 3D 입체 게임을 지원해 실제 코트에서 테니스를 치는 것과 같은 현실성을 구현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유럽 (SCEE)의 세일즈 및 마케팅 부사장 시몬 러터 (Simon Rutter)는 “버추어 테니스 4는 우리의 파트너 개발사가 PlayStation®Move 및 3D 입체 게임의 잠재력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며, “PlayStation®Move와 3D 입체 게임의 조화는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완벽하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버추어 테니스 4는 이런 기술이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며, 우리는 SEGA와 이 작업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SEGA 유럽, SEGA 미국의 마케팅 책임자인 게리 나이트 (Gary Knight)는 “우리는 항상 스포츠에 충실하면서, 플레이가 재미있는 테니스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이러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Sony와 지속적으로 협력을 함께 할 것이다”라며, “3D 입체 게임과 PlayStation®Move 용으로 개발된 버추어 테니스 4로 스포츠 비디오 게임에 있어서의 현실감의 수준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2011년 4월 21일부터 4월 27일까지는 모든 예약 구매고객에게는 버추어 테니스 4 로고가 들어간 스테인리스 보온병이 증정되며, 초회한정판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추어 테니스 10주년 기념 기어(남/여용 라켓, 셔츠, 팬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카드가 동봉된다. 버추어 테니스 4의 가격은 48,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 (http://www.PlayStation.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