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 (지사장 박희원)는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와 협력하여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을 PlayStation®3 및 Xbox360®용으로 국내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2011년 5월10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LEVEL UP 게임쇼에서 스토리와 함께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에는 적기를 찢어발기는 초음속의 전투뿐 아니라, 적 지상군에 끊임없는 화력을 쏟아 부어 적들을 분쇄하는 장면은 물론 공중 폭격으로 플레이어가 저공비행을 하며 적 부대를 집어삼키는 어마어마한 화염을 연출하는 등 화려하고 리얼한 연출을 선사할 예정이다.





▶ 스토리 개요


2015년 동아프리카. “아프리카를 되찾는다”라는 구호 아래 활동 중인 반정부 운동이 대륙을 뒤덮었다. 현지 정부는 UN에 반란군 및 해적들을 소탕할 수 있도록 연안 지역의 위협을 요청했다. 그리고 NATO 가맹국은 연합군의 파병을 결정, 아프리카 각지에서 반란군들과 대치하게 되었다. 그러나 반란군들의 근대화된 장비들과 지리적 이점을 살린 게릴라 작전에 의해 전투 상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었다.



미 공군 중령인 William Bishop은 그의 오랜 친구이자 윙맨인 Jose “Guts” Gutierrez 대위와 함께 ‘Warwolf’대를 인솔하여 작전에 참가, 헬기 부대와 폭격기 부대를 포함한 제 108 태스크 포스의 리더를 맡고 있었다. 이 아프리카 기지에서는 프랑스 공군 Pierre La Pointe 장군이 지휘하는 연합군과 러시아의 원군이 다국적 부대로 편성되고 있다.



아프리카 도착으로부터 얼마 후, 게릴라 소탕 작전에 참가 중인 헬기 부대가 갑작스런 빛과 폭풍을 맞고 추락했고, 살아남은 병사들은 전신에 3도 화상을 입고 후송되었다. 기지 내부에서는 ‘반정부군이 신형 폭탄을 개발한 것 같다’는 억측이 난무한다. 그들이 어떻게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병기 개발에 성공했는지 조사를 할 겨를도 없이 기지에 스크램블 경고가 울린다.



신형 병기를 쫓는 Bishop의 전장은 아프리카를 북상해 전세계로 확대된다.






▶ 캐릭터

- William Bishop

소속: 미국 공군
계급: 중령
출생지: 캘리포니아, 미국
연령: 37세

게임의 주인공. Warwolf대 1번기.
제 108 태스크 포스의 리드 파일럿. 풍부한 실전 경험과 침착하고 냉정한 성격으로 부하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과묵한 프로페셔널 군인이며, 아프리카에서 자신을 능가하는 강적과 만나 에이스 파일럿으로서 극한의 싸움으로 향한다.


- Jose "Guts" Gutierrez

소속: 미국 공군
계급: 대위
출생지: 플로리다 마이애미, 미국
연령: 32세

Warwolf대 2번기. Bishop의 친구이자 그의 윙맨.
조종 실력은 Bishop에 필적하며 F-15 교관으로서의 경험도 있다. 평상시엔 농담을 잘 하는 무드 메이커이지만 하늘에서는 냉정한 면도 보인다.


- Doug "D-Ray" Robinson

소속: 미국군
계급: 대위
출생지: 뉴욕, 미국
연령: 43세
Shooter대 1번기. AH-64D 아파치 롱보우 Shooter대의 리드 파일럿이자 롱보우 및 MH-60 블랙 호크로 구성된 Nomad대의 지휘관. 진급을 거치면서 단련된 경험으로 인해 부하들이 존경하는 지휘관이다.


- Janice Rehl

소속: 미국 공군
계급: 소위
출생지: 워싱턴, 미국
연령: 34세

여성 폭격기 파일럿인 그녀는 Bishop의 요청을 받아 아프리카에서 AC-130U ‘Spooky 01’의 파일럿으로 근무하고 있다. 자신만만하고 적극적인 성격이며, Gutierrez 대위와 함께 농담을 주고받는 재담꾼이기도 하다.


- Pierre La Pointe

소속: 프랑스 공군
계급: 대장
출생지: 미확인, 프랑스
연령: 58세

제 108 태스크 포스가 소속된 연합군의 사령관. NATO 연합군 총사령관과 현지 정부의 요청으로 인해 현재의 지위에 올랐다. 스스로의 지위와 관계없이 Bishop 중령의 말과 행동을 신뢰하고 있다.


- Andrei Markov

소속: 전 러시아 공군
계급: 대령
출생지: 미확인
연령: 40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전 러시아 공군 소속이었던 그가 지금은 계약 용병이 되어 아프리카의 하늘을 날고 있다. 그의 공격적인 전투 스타일은 그의 기체에 그려진 상어의 입과 같이 위협적이며 그에게 ‘상어’를 뜻하는 러시아어인 ‘Akula’라는 이름을 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그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러시아 공군에서 그가 받았던 존경을 폄하하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