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로봇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드림팀을 만들고 최강을 겨루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신작이 플레이스테이션3으로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작은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로, OG(Original Generations)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아닌,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만 출연한 오리지널 디자인의 기체들과 파일럿들만으로 구성된 시리즈다. 전작은 DS로 1편과 2편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은 후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DS의 1편과 2편을 합친 OGs가 PS2용으로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기도.



2차 슈퍼로봇대전 OG 역시 원작 애니메이션이 없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로봇들만 출연하며, 전작 OGs 이후 출시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주역 기체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해외 매체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PS2로 출시된 슈퍼로봇대전MX와 3차 슈퍼로봇대전알파 및 DS용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주인공과 기체들이 소개되었다.



얼마 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20주년 기념작으로 PSP용 2차 슈퍼로봇대전Z가 발매된 지 반년도 채 되지 않아 출시 예정이 밝혀져 슈퍼로봇대전 팬들의 놀라움과 기대의 목소리가 높다. 신작 2차 슈퍼로봇대전 OG는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 슈퍼로봇대전 20주년 기념작, 전작 PSP용 제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