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에서 서비스하는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캡슐파이터)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내 최고 계급인 원수를 달성한 게이머를 제치고, 운영자 캐릭터가 개인랭킹 1위에 등극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대전 형태의 게임인 캡슐 파이터에서는 게이머의 성적에 따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인 랭킹과 계급을 표시해주는데, 지난주 캡슐 파이터의 서비스 이래 최초로 archlucifer라는 게이머가 개인 랭킹 최고 계급인 원수에 도달하게 되었다.

캡슐파이터의 랭킹과 계급은 승리 횟수나 격추 등의 게임 성적에 더하여 전체 게이머의 일정 퍼센트까지 계산하여 적용되므로 게임 실력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원수를 차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덕분에 최초로 등장한 원수 계급의 게이머, archlucifer는 다른 캡슐 파이터의 게이머들에게 많은 관심과 축하를 받았다.



▲ 캡슐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의 순위 랭킹



그런데 최초로 원수 계급의 게이머가 탄생했다는 기쁨도 잠시, 캡슐 파이터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던 archlucifer가 며칠만에 2위의 대장 계급으로 떨어지고 1위에는 GM★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게이머들을 놀라게 했다.

갑작스러운 순위 변동도 이상한 일이지만 GM★는 평소 게시판에서 공지를 올리고 답변을 하는 등 운영자로 활동하던 닉네임이라서 원수 계급을 차지한 당사자는 물론 이를 지켜보는 게이머들 역시 이상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는 상황.



▲ 랭킹 1위의 전적, 승패 없이 경험치만으로 달성했다



정상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든 상황에, 인벤에서 직접 캡슐파이터의 관계자에게 문의해본 결과 현재 공식 홈페이지의 계급 오류는 단순히 해프닝으로 드러났다. 평소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운영자의 정보는 실제 게이머 랭킹에 포함되지 않도록 예외 항목으로 적용되는데, 실제 랭킹에 적용되어버린 것.

관계자는 "현재 해당 랭킹의 오류에 대한 부분은 인지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올바른 성적이 적용될 수 있도록 수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D건담 캡슐 파이터는 5월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직접 구성 유닛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캡슐 머신 및 신규 S 랭크 유닛인 리본즈 건담과 원작 미션전 등을 선보이고 있다.


※ 25일 16:05에 파이터 랭킹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