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CJ E&M]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 http://gundam.netmarble.net)이 대규모 업데이트 ‘제 4세대- 리버스(the 4th generation- Rebirth)’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1일 실시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리버스’는 SD건담의 시즌4에 해당하며, 신규 유닛은 물론 신규 게임 모드 및 시스템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 기념 사전 이벤트는 기존 SD건담 이용자는 물론, 신규 이용자, 휴면 이용자 모두에게 대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별도로 아이패드 외 최고급 건담 프라모델 등 풍성한 경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먼저, 기존 이용자 중 14일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SD건담에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는 15종의 최신 S랭크 유닛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해당 유닛으로는 ‘유니콘 건담’이나 ‘크샤트리야’, ‘세라비 건담’ 등 2010년 이후에 선보인 최고 인기 유닛이 포함된다.

14일 이후 닉네임을 생성한 신규 이용자에게는 게임 포인트 1만점과 오퍼레이터(타입D)를 선물하며, 최근 SD건담을 즐기고 있는 기존 이용자에게는 2만 포인트와 캡슐 머신 슬롯 확장권(30개)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협동 미션 혹은 대전을 한 번이라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PG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을 포함한 최고급 건담 프라모델 등을 선물한다.

한편 SD건담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맞물려, 건담 프라모델 축제인 ‘건프라 엑스포 월드투어’도 진행된다. 7월 20일부터 5일간 펼쳐지는 SICAF(서울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행사장 내 반다이 부스에서 진행되며, SD건담 온라인 게임 대회 및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 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SD건담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