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시리즈의 마스코트인 고양이형 생물 아이루들의 마을에서 벌어지는 풍경을 그린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의 후속작이 공개되었다.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전통답게 확장이라는 의미에서 G가 붙어, 정식 명칭은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G(モンハン日記 ぽかぽかアイル村G, 이하 아이루마을G).



아이루마을은 주인공 아이루를 조작하여 채집과 사냥 및 각종 이벤트로 마을을 점차 키워가는 내용의 액션 게임으로, 2010년 8월 PSP용으로 발매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도 일본과 동시에 발매되어 몬스터헌터 시리즈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4월 7일부로 제작이 결정된 아이루마을G는 제작 결정 발표와 동시에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아이루마을에 새로 추가된 시설과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아이루들,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에 첫 출연한 몬스터인 진오우가 등을 엿볼 수 있다.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고양이 지장보살과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에서 선보인 온천의 설정화면이 공개되었으며, 이후 개발 정도에 따라 지속적으로 정보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루마을G의 구체적인 발매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2011년 여름에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또한 게임 개발과 동시에 애니메이션도 제작된다.


☞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G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