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인트라링스]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www.intralinks.co.kr)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S3, PC용 SF액션 어드벤쳐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을 8월 23일 정식 발매할 것이라 밝혔다.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은 인간의 신체를 기계로 대체하는 기술이 발달한 사회에서 신체를 기계로 대체한 사람들과 그러지 않은 사람들의 대립을 그리고 있다. 주인공 아담은 이런 대립 속에서 자신의 가치관을 관철하기 위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여 여러 가지 결정을 내리게 된다. 과연 인류의 미래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옳은 걸까? 플레이어는 그것을 직접 판단하고 결정해야 한다.


FPS, RPG, 어드벤쳐의 특징을 가진 복합 장르이며 평소에는 일인칭 시점으로 이동 또는 전투를 하다가 엄폐할 때는 3인칭 시점으로 바뀌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시계 확보가 필수인 잠입이라는 요소를 살리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또한 전투에 있어서 적들의 인공지능이 뛰어나고 공격이 상당히 거세기 때문에 섣불리 돌격하다가는 싸늘한 시체가 되어버릴 수도 있다. 적들을 말살할 것인지 아니면 은밀히 암살, 또는 우회하여 잠입할 것인지 등을 플레이어가 결정하여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진행의 자유도 또한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이다. 대사의 선택에 따른 상황 변화는 물론이거니와 퀘스트도 메인과 서브가 나뉘어져 있어서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메인 퀘스트는 스토리 진행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주요한 부분이지만 서브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에는 보이지 않는 세세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조미료 같은 부분이다. 서브 퀘스트를 통하여 몰랐던 인물과의 관계를 밝혀낼 수 있고 새로운 사실을 깨달을 수도 있다. 그만큼 놓치기에는 아까운 부분이다.


또한, 게임의 세계는 상당히 넓고 곳곳에는 비밀 통로와 숨겨진 공간 등이 존재하여 탐험하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했다. 여기서 말하는 숨겨진 공간은 비단 퀘스트와 관련된 것만은 아니다. 도시 내에도 탐험할 요소는 많다는 것. 이렇게 숨겨진 무언가를 찾아내고 탐험할 때마다 플레이어에게는 보상이 주어진다. 그 보상이 무엇인지는 직접 밝혀내어 주었으면 한다.


캐릭터의 업그레이드나 무기의 개조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퀘스트와 탐험으로 획득한 포인트, 또는 상점에서 구입한 포인트로 주인공 아담의 신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부분은 두뇌, 시력, 완력, 다리, 가슴 등으로 각각의 부위마다 몇 가지 능력이 존재한다. 또한, 이 능력은 일종의 스킬 트리를 통해 점차 기능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무기의 경우, 개조 아이템을 획득하여 원하는 무기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개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소음기를 달아 퀘스트에서 암살자로 활약하거나 데미지 증가, 탄창 확장 등을 통해 중화기로 무장하고, 레이저 사이트를 장착하여 사격의 편의성을 도모하는 등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얼마든지 개조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지닌 “데이어스 엑스 : 휴먼 레볼루션”은 실제로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벤트의 일환으로 게임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eusEx)에 접속하여 “좋아요”를 하고 목표인원을 달성하면 비공개 컨텐츠를 하나씩 배포하고 있다. 현재 공개된 컨텐츠 중에는 게임과 연계되는 코믹스의 일부 페이지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인트라링스 블로그에서는 8월 5일(금)부터 8월 28일(일)까지 데이어스 엑스 : 휴먼 레볼루션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9월 발매 기대작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log.naver.com/intralinks/110115061378)를 참고하길 바란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