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마블]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FPS의 명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스페셜포스2」의 ‘슈퍼리그’ 일정을 공개하고 기존 FPS 대회 입상자들의 본선 시드 접수를 시작했다.

「스페셜포스2」 의 ‘슈퍼리그’는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일원화된 구조에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로 △슈퍼리그 예선 △슈퍼리그 본선(1차, 2차, 결선) △프로리그로 구성되며, 일반 이용자들도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리그와 크게 차별화 되고 있다.

우선,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슈퍼리그 예선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9월 8일부터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9월 말부터 예선을 시작해 전기와 후기 각 80개 팀씩 총 160개 팀을 선발한다.

10월에 진행되는 슈퍼리그 1차 본선은 예선에서 올라온 160개 팀과 PC방 토너먼트를 통해 올라온 48개 팀을 더해 총 208개 팀이 오프라인에서 대결을 펼쳐 52개 팀을 선발하고, 기존 FPS게임 대회에 입상한 클랜 12개 팀을 포함해 총 64개 팀이 슈퍼리그 2차 본선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슈퍼리그 결선은 32강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이때부터 프로구단이 신인 선수를 선발하는 드래프트가 본격적으로 진행돼 결선에 오른 일반 이용자들 중 프로게이머를 발탁하게 된다.

특히, 기존 FPS게임 대회에 입상한 경력이 있는 유명 클랜들의 본선 시드 신청이 오늘(25일)부터 시작돼, 다른 FPS게임 유명 클랜들의 신청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11월 진행될 프로리그는 「스페셜포스2」의 공식 프로구단들이 참가해 풀리그(Full-league), 플레이 오프(Play-off), 결승전 순으로 진행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공개서비스 이후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는 「스페셜포스2」 가 슈퍼리그를 통해 더욱 대중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프로게이머에 도전할 수 있는 이번 슈퍼리그에 이용자들과 클랜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FPS의 종결’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공개서비스를 진행중인 「스페셜포스2」와 슈퍼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f2.netmarble.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