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삼국무쌍의 수많은 시리즈 중에서 이 정도만큼 화제가 되었던 게임이 있을까?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이래 수많은 플랫폼으로 세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많은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사골무쌍'이라는 달갑지 않은 별명까지 얻었으나, 그래도 여전히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신작은 팬들을 설레이게 만든다.

특히 '북두의 권' 이나 영화 '트로이' 등 기존의 삼국지 배경을 벗어던지고 게임의 핵심 시스템만 차용해 개발되는 일련의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는 진 삼국무쌍의 팬들은 물론 새로운 액션 게임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드래곤볼 이후 일본 만화 업계를 평정했다시피한 인기 만화 원피스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진 삼국무쌍의 호쾌한 액션이 만나 태어난 '원피스 해적무쌍'은 그야말로 TGS의 핵심 이슈 중 하나. 반다이 남코의 부스에서 원피스 해적무쌍을 정식으로 발표하는 자리는 주변을 혼잡스럽게 만들 정도로 붐비며 인기를 과시했다.

발표회에서 공개된 바에 의하면 원피스 해적무쌍은 '전국무쌍 3'과 '진 삼국무쌍 6'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동료와 일기당천의 대모험'이라는 콘셉으로 제작되고 있다. 원피스 해적무쌍의 콘텐츠에는 원작 만화에서 등장했던 장대한 모험들은 물론 주인공인 루피의 고무고무 액션 등 악마의 열매 능력자들의 힘도 포함된다.







특히 원작 만화의 유쾌한 분위기를 살리기 위하여 기존의 시스템보다 더욱 발전된 캐릭터 모델이 사용될 예정이며, 다양한 액션 동작은 물론 독특하고 유쾌한 루피의 얼굴 표정도 등장하게 된다.


발표회 후에는 현장에서 짤막하게 원피스 해적무쌍의 실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진 삼국무쌍 특유의 딱딱하면서도 호쾌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루피의 '고무고무 총 난타'나 '기어 체인지' 등 만화에서 소개되었던 특유의 악마 열매 능력들이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상의 마지막에는 싸우전드 써니호에 올라탄 상디나 조로, 나미 등의 루피 해적단 동료들 및 루피의 형인 에이스, 만화에서 적으로 등장했던 아오키치 준장 등의 모습이 보여 원피스 해적무쌍에서 루피 이외의 다양한 동료들을 만날 수 있음을 예시했다.


※ 아래는 TGS 현장에서 공개된 동영상의 실제 플레이 스크린샷 중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