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키넥트 베스트셀러 댄싱게임인 ‘댄스 센트럴’의 후속작, ‘댄스 센트럴 2(Dance Central 2)’를 10월 21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게임 개발의 1인자인 하모닉스(Harmonix)가 개발한 댄스 센트럴 2는 전작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댄스 센트럴 2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동시 멀티플레이기능을 이용하여 친구들과 팀을 이루거나, 나만의 댄스팀을 만들어 치열한 댄스 배틀을 벌일 수 있게 되는 등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댄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하모닉스의 보증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게임이 보다 정교해지면서, 플레이어의 디테일한 움직임을 감지하고 유저가 동작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추가로 수록된 40가지 이상의 댄스, 클래식 히트곡들도 댄스 센트럴 2의 큰 특징이다. 어셔(Usher), 리한나(Rihanna), 레이디 가가(Lady Gaga), 니키 미나즈(Nicki Minaj) 등이 피처링한 익숙한 음악에 맞추어 전신 안무를 실생활 속에서 배워볼 수 있으며, 400 Microsoft Points를 지불하면 오리지널 ‘댄스 센트럴’에 수록된 곡을 ‘댄스 센트럴2’에 이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까지 합하면 기존 유저들은 약 100여 곡이 넘는 음악을 댄스 센트럴 2 디스크 하나로 즐길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댄스 센트럴 2가 키넥트 베스트셀러 댄싱게임인 댄스 센트럴의 후속작인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높은 수준의 기술과 콘텐츠가 접목된 댄스 센트럴 2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댄싱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경험하기를 바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