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Valve)의 디지털 다운로드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Batman: Arkham Asylum)의 후속작 배트맨: 아캄 시티(Batman: Arkham City)의 국내 판매가 중지됐다. 현재 한국에서 스팀에 접속할 경우 아캄 시티가 삭제된 상태이며 그나마 검색되는 아캄 시티의 트레일러 영상 조차 지역 제한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락스테디 스튜디오(Rocksteady Studios)에서 개발한 아캄 시티는 전작 아캄 어사일럼의 분위기를 기반으로 클래식 캐릭터를 총 출동 시켰을 뿐만 아니라 배트맨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최악의 악당들의 추가, 아캄 어사일럼 세계보다 5배나 큰 공간을 무대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아캄 시티는 PS3, XBOX360의 경우 제작 초기부터 한글화 협의가 이루어져 발매 되었으나 PC버전은 협의가 진행되지 않아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지만, 스팀 도전 과제가 한글로 표시된 모습이 등장하면서 PC 플랫폼도 한글화 되는것 아니냐며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렸던 작품이다.


이에따라 한글화와 관련하여 국내 '배트맨 : 아캄시티'의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인플레이 인터렉티브에 문의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과거 한글화로 출시되었던 피어3 PC 의 경우 제작 초기부터 PS3, XB360, PC 버전의 한글화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PC 버전 역시 멀티랭귀지로 한글화 되어 출시되었다. 하지만 '배트맨 : 아캄시티'의 경우는 PS3, XB360 의 경우는 제작초기부터 한글화 협의가 이루어졌으나, PC 버전은 협의가 되지 않아 영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그러므로 해외에서 '배트맨 : 아캄시티 PC'가 멀티랭귀지로 출시된다고 해도 한글은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