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11월 1일 오전 11시 양재동에 있는 엘타원에서는 웹젠이 개발하고 있는 신작 게임을 공개하는 프리미어 데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웹젠에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아크로드2와 뮤2를 발표한다고 하여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크로드2'는 웹젠이 썬 개발 이후 5년만에 내놓는 신작으로써 전작에서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하여 3년의 기간 동안 개발한 끝에 공개하는 게임입니다.


웹젠의 진영환PD는 '아크로드2'가 심리스 방식의 월드를 사용하며 진영베이스, 이동이 자유로운 전투, 수동 스탯 분배,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한 직업 등을 특징으로 꼽았습니다.


'아크로드2'의 프리클래스 시스템은 캐릭터가 한가지 직업을 가지지 않고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달라지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전투에 따라 무기를 교체해가며 전투 스타일을 완성하게 됩니다.


웹젠의 손건호 기획팀장은 프리클래스에 대해 "캐릭터 생성 시 클래스 생성이 없으며 무기 교체 시스템으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다. 한 손 무기로 전투를 하다가도 지팡이로 교체하여 회복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무기 착용 레벨 제한은 없지만 필요 무기 숙련도는 존재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다양한 전쟁 콘텐츠가 매일매일 바뀌는 구조로 구성되어있다는 내용도 전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성물 점령전이라는 이름의 콘텐츠가 공개되었는데 세부 내용은 지스타2011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크로드2' 외에도 현재 개발 중인 또 하나의 신작 '뮤2'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전해진 내용에 따르면 뮤2는 쿼터뷰 시점에 핵앤슬래쉬 방식의 전투 지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 오픈베타를 목표로 현재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뮤는 곧 확장팩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뮤의 이번 확장팩에는 700레벨 확장, 신규 사냥터와 속성 시스템, 마스터 스킬트리 완성, 신규 UI, 아르카 쟁 등의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 외 'C9'은 총을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블릿슈터의 추가를 발표했습니다. 블릿슈터의 플레이 영상은 '지스타2011'에서 공개된다고 전했습니다.



웹젠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신작 게임을 취재하기 위해 현장에 인벤 기자들이 출동했으며, 현재 그 뜨거운 현장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 현장 중계 중입니다.


해당 중계는 하단의 '커버잇라이브'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내의 리플을 통해서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시면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인벤의 '웹젠의 신작 발표현장' 생중계 많은 시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