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www.intralinks.co.kr)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S3용 팀 배틀 액션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을 2011년 12월 1일에 발매할 예정임을 밝혔다.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기동전사 건담 VS.’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가정용 게임기로 발매되는 통산 9번째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이미 아케이드용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본조작은 시리즈의 전통적인 방식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 방향키로 이동하고 4개의 버튼으로 점프, 서치, 타겟 변경, 사격, 격투와 같은 액션을 할 수 있다. 버튼의 조합에 따라서는 특수공격과 특수격투, 서브사격도 가능하다. 그리고 액션을 캔슬해서 재빠르게 다음 액션을 할 수 있는 ‘익스트림 액션’과 EX 게이지를 소비하여 발동하는 일발역전 기술인 ‘익스트림 버스트’가 있다.



전투의 승패는 화면에 표시되는 전력 게이지에 따라 결정된다. 적기를 격파하면 해당기체의 코스트에 따라서 상대의 전력 게이지가 감소되며, 아군이 격파되면 아군의 전력 게이지가 감소한다. 코스트는 기체마다 할당된 비용으로, 전력 게이지는 6,000 코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트는 기체가 부활할 때마다 소모되는데, 이 전력 게이지가 먼저 0이 되는 쪽이 지게 된다.



이번 PS3판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오리지널 기체인 ‘익스트림 건담’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익스트림 건담은 아케이드판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하는 시리즈 최초의 오리지널 모빌 수츠. 익스트림 건담은 ‘카네지 페이스’, ‘타키온 페이스’, 그리고 ‘이그니스 페이스’의 총 3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한가지 모습으로 게임에 등장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