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타자로 사격전의 제왕, 건담 사바냐가 출격한다.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 새해 첫 업데이트로 19일 신규 S랭크 유닛과 캡슐머신, 미션전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S랭크 유닛 '건담 사바냐'는 대규모 전투에 특화된 건담으로 본체에 다수의 미사일 발사구를 내장하고 있어 다수의 적을 한번에 상대할 수 있다. 걸어 다니는 무기고라 불려질 만큼 사격전에 전문화된 무기들을 보유하였으며, 'GN 라이플 비트II'와 'GN홀스터 비트'로 무장은 물론 측면과 후방을 모두 방어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신규 미션전 '건담 별의 바다로'도 공개된다. '건담 별의 바다로'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의 5~7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미션전으로, 공격받는 건담 시작 1호기 '풀버니언'을 보호하고 적군 '발 바로'를 함께 물리쳐야 한다.

강력한 연계 공격을 퍼붓는 적들에 맞서 모든 난이도를 완료하면 '자쿠II F2형 조합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Expert 모드에서는 '겔구그 M'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캡슐머신 68호기가 추가된다. 68호 캡슐머신의 유닛구성은 비공개된 AR랭크와 A랭크 그리고 A랭크의 '도벤 울프', '햄머 햄머', '가랏조(브링 전용기)', AR랭크의 '가랏조(힐링 전용기)' 등 총 6종이 조합되어 선보인다.

한편, SD건담 캡슐파이터는 새해 첫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구정 연휴를 맞아 19일부터 설날 맞이 보너스 타임 이벤트, 윷놀이 이벤트가 진행되며 더불어 망치로 여는 레어캡슐 이벤트 웹에서 바로 확인하는 웹 레어캡슐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인기 아이템과 게임머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