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이 3월 정기 업데이트로 신규 유닛 3종과 캡슐머신, 개선된 연습모드를 2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SS랭크 유닛 ‘프리덤 건담 (미티어)’는 프리덤 건담에 거대 보조 병기 ‘미티어’가 탑재된 것으로 다수의 미사일 발사구를 내장하고 있어 많은 적을 한번에 상대할 수 있다.

특히, 출력기 드러스터의 추진력으로 거대한 몸에 비해 높은 기동성을 보여주며, 장착된 빔 소드는 전함을 두 동강 낼 정도의 압도적인 파괴력을 자랑한다. 또한 중, 장거리 모두 커버하는 ‘고 에너지 수속화선포’로 통쾌한 사용감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AS랭크 ‘어나더 트라이얼 런처 스트라이크E (루카스 전용기)’는 스트라이크 건담을 한 단계 강화시킨 기체로 발사속도와 연사가 뛰어난 빔 라이플 쇼티를 표준 장착하고 있어 스피디하고 긴장감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S랭크 ‘알파 아질’은 원작의 파괴력을 그대로 구현해낸 ‘구문부 메가입자포’의 강력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빔, 실탄, 판넬 등 다양한 형태의 무장을 통한 만능 대형 기체다. 돌격 형태의 격투무기가 적용되어 근접 전투에서 끈질긴 생존력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캡슐머신 69호기가 추가된다. 69호 캡슐머신은 비공개된 AR, BR, CR랭크와 C랭크의 ‘드라체’, ‘자쿠 워리어(블레이즈 위자드)’, ‘네로’ 등 총 6종이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 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