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남코 게임즈는 PlayStation3, Xbox360용 대전격투게임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 태그 토너먼트 2'를 2012년 가을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대전격투게임 '철권 태그 토너먼트 2'는 일대일로 대전하는 평범한 '철권'과는 다르게 혼자서 최대 2명의 캐릭터를 사용하여 싸우는 태그 배틀이 특징이다. 'TEKKEN TAG TOURNAMENT' 이후로 12년 만에 발매하는 타이틀이며 4명의 캐릭터가 혼전을 펼치는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50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캐릭터 라인업과 전략성 높은 대전 스타일, 오리지널 캐릭터를 개발할 수 있는 새로운 모드 'FIGHT LAB'을 탑재했으며,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전세계의 플레이어와 박력 넘치는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FIGHT LAB'모드는 조작 가능한 오리지널 캐릭터 로봇 '콤봇'을 스토리를 따라 성장시키면 기술과 코스튬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콤봇을 조작하며 친숙한 캐릭터의 필살기를 장비하고 본인만의 오리지널 콤보로 싸울 수 있는 등 볼륨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올 가을 발매 예정인 철권 태그 토너먼트2의 이용등급과 가격은 아직 미정으로, 조만간 발표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