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지난 5년간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이용자들을 위해 ‘기동전사 건담데이’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기동전사 건담데이’는 5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용산CGV에서 진행되며, 건담을 대표하는 3가지 콘텐츠 ▲건담 애니메이션 상영 ▲SD건담 온라인게임 체험존 ▲건프라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건담 애니메이션은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유니콘 5화 ‘검은 유니콘’이 상영되며, CGV 2개관을 오픈해 총 1600명의 SD건담 이용자들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무료 관람은 5월 16일까지 SD건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응모조건은 게임 연습모드를 수료한 훈련병 이상이면 가능하다.

이와 함께 SD건담 게임 체험존이 운영된다. 게임시연도 볼 수 있고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CGV 행사장에 마련되며, 게임을 즐긴 이용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 건프라 전시장에는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에 등장하는 유닛들과 불루레이 DVD 등이 전시되며, 특히 행사당일 관람권 소지자에 한해 오전 10시부터 건담 베이스 아이파크몰점에서 선착순으로 한정판 건프라를 판매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SD건담 이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게임을 만나고 즐기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건담데이를 준비했다”며, “건담을 소재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이 한 곳에 모인 만큼 건담을 사랑하는 마니아들에게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동전사 건담데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