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건담 데이'가 지난 26일, 서울 용산 CGV에서 개최됐다.

‘건담 데이’는 건담 애니메이션 상영, ‘SD 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체험존, 건담 프라모델 전시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시작 전부터 신청자 2만 명이 넘게 몰리는 등 행사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 현장은 2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1600명의 고객들로 행사장이 가득 메워졌을 뿐만 아니라, 추가 제공된 현장 대기표로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뤘다.

CGV 한 쪽에는 ‘SD 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체험존이 마련되어 누구나 ‘SD 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을 즐길 수 있도록 했고, 게임 시연을 한 사람에 한하여 EG(Entry Grade) 건담 프라모델과 콤보할인권, 건담 포스트잇 등이 제공되었다.

체험존에는 오늘 상영된 ‘기동전사 건담 UC’에 등장하는 MS의 프라모델과 ‘기동전사 건담 UC’ 블루레이 패키지, DVD가 전시되었다. ‘유니콘 건담’, ‘시난주’,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뿐 아니라 아직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않은 ‘풀 아머 유니콘 건담’까지 등장했다.

이와 함께 용산 아이파크몰에 위치한 건프라 전문점 ‘건담 베이스’에서는 ‘기동전사 건담 UC’ 관련 프라모델 전 상품을 10% 할인하여 판매했으며, ‘HGUC 유니콘 디스트로이 모드 NT-D 펄 클리어’와 ‘HGUC 시난주 레드 컴뱃 클리어’, ‘HGUC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디스트로이 모드 클리어 버전’ 등 한정판 프라모델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했다.

'SD 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한 관계자는 "기대 이상의 유저 호응에 매우 감사하는 바이며, 건담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에게 옷동안 기억에 남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7년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SD 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하고,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최초의 건담 온라인 3D 대전 액션 게임이다. FPS 방식을 접목했고, 원작 건담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부터 최신작인 '기동전사 건담 AGE'까지 등장했던 모든 유닛을 공개해 한국과 일본 등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