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E3 관련 정보를 행사 기간 동안(2012년 6월 4일~7일)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게임쇼 기간 동안 올라오는 행사 정보는 E3 특집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E3 특별취재팀


크립틱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MMORPG '네버윈터'의 트레일러 영상이 E3 2012에서 공개됐다.

'네버윈터'는 판타지 장르의 틀을 만든 '던전앤드래곤'(이하 D&D)의 세계관에 기반한 온라인 게임이다. 네버윈터는 D&D의 세계관인 '포가튼 렐름'의 도시 중 하나로 군주 할루에스 네버에 의해 건설됐다. 페이룬 대륙 북서쪽의 추운 지역에 자리잡고 있음에도 '겨울이 없는 도시(Never Winter)'라고 불리는 것은 도시를 가로지르는 강의 열기 때문. 인근의 산 아래 살고 있는 불 정령의 열기가 강을 따라 흐르고, 그 덕분에 강 인근의 지역에는 온화한 기후가 만들어진다.

플레이어는 D&D의 세계관 중 페이룬 대륙을 중심으로 모험을 하게 된다. 게임에는 원작 설정에 등장하는 다섯 가지 클래스 '파이터' '로그' '위자드' '레인저' '클레릭'이 존재하며 이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된다. 던전 탐험을 중시하는 세계관과 액션을 강조한 플레이 방식을 갖추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게임에 구현된 배경 세계관과 전투 장면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D&D 원작을 잘 아는 유저라면 그 설정이 어떻게 표현됐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네버윈터'는 액션을 강조한 MMORPG로, 영상 속에 담긴 전투 씬은 캐릭터의 액션을 잘 포착한 장면들이다.

'네버윈터'는 올해 중에 북미와 유럽에서 온라인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며, 국내 도입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