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26일 대규모 업데이트 ‘이볼브(Evolve)’로 시즌5를 시작한다.

지난 여름에 진행된 시즌4에 이어 이번 ‘이볼브’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전모드 ‘전함전’ 및 이벤트 ‘세력전’, 배경음원과 함께 다수의 신규 콘텐츠가 선보인다. 또 이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검은 유니콘 밴시’가 공개된다.

먼저 ‘AI 전함전’은 AI대전에 전함전투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제한시간 내에 아군의 메인 전함을 지키면서 적군의 메인 전함을 격추하는 팀이 승리하는 대전모드다.

‘세력전’은 일정기간 동안 세력전에 참가해 각 소속에 따라 전투를 벌이는 이벤트 대전으로, 세력전 기간이 종료되면 그 동안 쌓은 포인트를 특정 유닛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 가장 기대되는 건담으로 꼽힌 S랭크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NT-D)’가 드디어 공개된다.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NT-D)’는 검정색 바탕에 황금색 프레임이 빛나는 외형을 가져 ‘검은 유니콘 밴시’로 불리며, 기체 성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디스트로이 시스템을 장착해 압도적인 파괴력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들과 새로운 소식들이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우선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 적응을 위한 연습모드(튜토리얼)도 개편된다. 새 연습모드는 기존의 일반 대전방식이 아닌 스토리를 도입하여 약 4분 정도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재미있게 게임 조작을 익힐 수 있다.

게임 로비에서 흘러나오는 배경음원(BGM)도 5년 만에 변경되고 ‘AI대전 전함전’에도 신규 음원이 추가된다. 시스템부문에서는 캡슐연구소 커뮤니티 기능을 보강해 친구로 등록된 이용자들끼리 서로 협조하면 유닛을 더 빨리 생산할 수 있으며, 전투 영역 그래픽이 강화되어 더 임펙트 있는 액션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SD건담이 신규 대전 모드와 건담, 음원 등 새로운 컨텐츠를 대거 선보이는 만큼 다섯 번째 시즌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용자들이 기다렸던 소식들을 가득 담아왔으니 이번 시즌에도 많은 성원과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부터 인기 유닛으로 이용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던 SR랭크 △건담 시작 3호기(폴딩 바주카) △노이에 질(미사일 런처)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가 이번 업데이트부터 재판매된다.

시즌 5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