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김태영, www.webzen.com)이 독일 최대 게임쇼 ‘Gamescom 2012’ B2B전시장에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웹젠은 오는 8월 15일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게임쇼 ‘Gamescom’에서 B2B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과 이제 막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C9(Continent of the Ninth)’, 그리고 하반기 내 서비스 예정인 ‘Arctic Combat’ (한국원제, ‘배터리 온라인’) 알리기에 나선다.

지난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C9’은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꾸준히 글로벌 회원 가입을 확대하고 있으며, ‘Arctic Combat’은 하반기 내 글로벌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로컬라이징 개발을 마무리 중이다.

웹젠은 ‘Gamescom 2012’ 현장에서 서비스를 준비중인 FPS게임 ‘Arctic Combat’의 미공개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고, 현지 미디어들을 초청해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Arctic Combat’ 알리기에 우선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WEBZEN.com’의 주요 접속 회원들이 유럽 및 북미 지역에 거주하는 만큼 ‘Gamescom 2012’에 단독 부스를 내 유럽 회원들을 대상으로 포털 인지도도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WEBZEN.com’은 웹젠이 글로벌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게임들을 서비스하는 게임포털로, 독일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국적 회원을 유치해 온 핵심 해외사업모델 이며, 유럽/아메리카/동남아시아 지역의 게이머들을 주 타겟층으로 하고 있다.

한편, KOCCA가 선정하는 GNGWC(Game and Game World Championship)의 정식종목으로 채택 된 ‘C9’은 ‘Gamescom 2012’ 인근 현장에서 유럽지역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C9 Europe Championship’의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

웹젠은 10월 중 ‘C9 북미지역 챔피언십’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유럽 챔피언십 우승자와 북미 우승자를 한국으로 초청해 ‘G-star 2012’ 현장에서 우승상금 1만달러가 걸린 최종 결승전을 개최한다.

웹젠의 이지훈 해외사업실장은 “ 지난 5월 미국에서 열린 ‘E3’게임쇼에서도 별도의 현장 행사를 마련하면서 글로벌 게이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바 있다” 면서, “’Gamescom’ 현장에서 더욱 다양한 이벤트 및 게이머들과의 교류 기회를 준비해 글로벌 회원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게임 포털 ‘WEBZEN.com’이 서비스 중인 게임과 신작 ‘Arctic Combat’ 및 ‘C9 Championship’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 ‘WEBZEN.com(www.webze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