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SP용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인 'SD건담 G-제너레이션 오버월드' 를 오는 27일 발매한다고 밝힘과 동시에 예약판매에 관한 정보 역시 공개했다.

SD건담 G-제너레이션 오버월드(이하 오버월드)는 역대 건담 시리즈에 등장한 모빌슈츠와 캐릭터들을 한자리에 모은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SD건담 G-제너레이션'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예전 시리즈의 기체는 물론이거니와, 전작의 신규 기체도 다수 등장한다.

오버월드는 기존의 게임 시스템을 개선하여 자유도와 적응도를 높였다. 전작과는 다르게 MS를 조합하여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전용 기체를 설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전용기에도 다른 파일럿을 탑승시킬 수 있다. 또한, 옵션파츠와 캐릭터 어빌리티가 대폭 확장되어 커스터마이즈의 폭이 넓어졌다.

스테이지 공략 중에 주어진 조건, 브레이크 트리거를 달성하면 발생하는 제너레이션 브레이크, 그리고 추가 조건을 달성하면 발생하는 오버 임팩트는 게임의 템포를 적절히 조율하며 긴장감을 조성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여기에 더욱 난이도가 높은 챌린지 미션 조건을 달성하면 강력한 시크릿유닛이 높은 스펙의 동료와 함께 출현하며, 시크릿 유닛만을 격파하면 나머지 동료 기체를 노획할 수 있다. 이런 특징을 적절히 활용해 아군의 전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그 외에도, 원작의 유명한 파일럿과 탑승한 유닛이 파괴될 때에 재생되는 피격연출이 부활하였다. 또한, 전투 애니메이션도 강화되어 신규기체만의 전투장면 또한 다수 수록되었다.

예약판매는 9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이며, 기간 내에 구입한 구매자는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을 받을 수 있다. SD건담의 희망소비자가격은 4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