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신규 유닛 및 미션전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S랭크 제타 건담 3호기'는 다양한 형태의 빔 무기 장착이 가능한 유닛으로 스킬 조합으로 인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가진다.

'SR랭크 딥 스트라이커'는 중장거리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빔 병기의 활용으로 단단한 방어력이 특징인 커스텀 캡슐머신 유닛이며, 이 밖에도 캡슐머신 72호기, A랭크 로젠 줄루 등 총 10종의 유닛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신규 미션전 '검은 건담'도 선보인다. '검은 건담'은 기동전사 Z건담 1화~10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미션전으로 여러 가지 패턴으로 도망 다니는 적을 추격하여 파괴해야 하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업데이트 진행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의 넉넉한 정을 함께 나누고자 불우이웃 송편 전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게임 종료 후 지급되는 송편 아이템을 이용자들이 함께 모아 목표치를 달성하면 이용자들에게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사랑의 송편배달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송편은 넷마블 및 반다이코리아 임직원 그리고 넷마블이 후원하고 있는 마리스타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독거 노인들을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 두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소속된 세력이 승리할 경우 세력포인트와 짐스나이퍼2 유닛 또는 자쿠2 유닛을 획득할 수 있는 지구연방VS지온공국 세력전 3차 이벤트와 포인트 및 경험치 추가제공 이벤트, PC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