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10월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친구 목록 기능 등의 시스템 개선과 함께 커스텀 캡슐 머신 유닛 4종, 조합식 유닛 1종 등 각 랭크를 대변하는 다양한 기체들을 공개했다.

커스텀 캡슐 머신은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으로 구성하여 캡슐을 뽑을 수 있는 기계장치로서 SR랭크-건담 하루트(최종 결전 사양), AR랭크-양산형 백식 개량형, BR랭크-기라 줄루(안젤로 전용기), CR랭크-기라 줄루(랑게 브루노 포 개량형) 등이 신규 라인업으로 추가됐다.

이 중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 오’에 등장해 많은 화재를 모은 유닛인 ‘건담 하루트’는 최종 결전 사양답게 빠른 이동을 활용한 전투력으로 상대방을 무력화 시키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다. 특히 전용 스킬 ‘마루트 모드’를 사용하면 무기 발사 개수, 위력 등이 대폭 증가해 보다 강력해진 전투 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 기존 백식 유닛에서 화력을 중심으로 성능을 강화한 고화력 발전형 기체 ‘백식 개량형’ 조합식 유닛도 추가해 유닛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지구연합 대 자프트’ 세력전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번 세력전은 ‘지구연방 대 지온공국’의 대결로 화제가 됐던 기존 세력전에서 한층 발전된 두 번째 세력전으로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구연합과 자프트 중 선택한 세력이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원담(네오 전용기) 또는 구프 이그나이티드(이자크 전용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세력 포인트와 영광의 징표가 함께 보상으로 지급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매월 정기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와 세력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항상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SD건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