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리틀 빅 플래닛 카팅(LittleBigPlanet Karing)’ 한글 자막판을 PlayStation3(PS3) 독점으로 오는 11월 6일(화) 정식 발매한다.

지난 2008년 PS3용으로 첫 선을 보인 ‘리틀 빅 플래닛’ 시리즈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 플레이 컨셉과 유저들의 손으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작품인 ‘리틀 빅 플래닛 카팅’에서는 시리즈의 주인공인 봉제인형 리빅보이를 컨트롤하여 다양한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빠른 레이싱 경주를 펼치게 된다.

게임의 스토리는 다른 먼 세상에서 온 호드가 슈퍼 스피드를 자랑하는 카트를 타고 창조우주의 모든 상품을 수집하면서 시작된다. 이에 창조 재료가 모두 사라질 위기에 처한 창조우주를 구하기 위해, 리빅보이가 레이스 카를 타고 빠르게 질주하며 카트레이싱을 평정하기 위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친숙하고도 아름다운 리틀 빅 플래닛 테마를 배경으로 완전한 3D 레이싱을 즐기고, 다양한 아이템과 장비를 사용하여 1위에 오를 수 있다.
* 특별한 파워업 아이템을 만들거나 중력이 없는 스테이지 등 수 많은 독특한 트랙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
* LBP.me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만들어낸 디자인을 자랑할 수 있고, 끊임없이 생성되는 커뮤니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크로스 굿즈” 기능 지원으로 “리틀 빅 플래닛” 및 “리틀 빅 플래닛 2”, “리틀 빅 플래닛 PS Vita” 등에서 구입한 코스튬을 “리틀 빅 플래닛 카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1).
* 같은 날 발매되는 PlayStation®Move 레이싱 휠에 대응되며, 레이싱 휠을 사용한 기울이기 및 가속 기능으로 완전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PlayStation®Move 스피어는 장착된 미사일, 지뢰, 스피드 부스트에 따라 색을 바꾸고 무기를 변경할 수 있다.

‘리틀 빅 플래닛 카팅’ 초회판 구매 고객에게는 헤드스타트 팩(코스튬, 레이스 카, 창조재료 및 음악 등 900여 콘텐츠를 즉시 언락하는 기능 제공), 새로운 오리지날의 “케빈 버틀러 코스튬 및 레이스 카”, “유나이티드 프론트 게임즈 코스튬 및 레이스 카”가 포함된 다운로드 카드를 증정한다.

‘리틀 빅 플래닛 카팅’의 국내 출시가격은 59,800원이며, PlayStation Move 레이싱 휠(CECHYA-ZWA1)은 45,0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