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S3, XBOX360용 오픈월드 액션게임 'ASSASSIN’S CREED 3' 와 PS Vita용 오픈월드 액션게임 'ASSASSIN’S CREED 3 LIBERATION'를 자막 한글화로 11월 15일, 오늘 발매하였다.

'ASSASSIN’S CREED 3' (이하 ‘어쌔신 크리드 3’)는 아메리카 원주민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아 ‘코너 켄웨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시리즈 최신작. 미국 독립전쟁 당시의 상황을 배경으로 민중의 자유를 위하여 함께 싸우는 코너 켄웨이와 그와는 다른 이념으로 맞서는 템플러의 암투를 다루고 있다.

이번 신작은 기존의 게임엔진을 개량하여 그래픽의 표현과 카메라 워크 및 연출을 강화했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야생동물 사냥과 해상전 등의 요소를 탑재했다.

'ASSASSIN’S CREED 3 LIBERATION' (이하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는 PS Vita로 처음 나오는 시리즈 최신작이다. 주인공 아블린은 복장(페르소나)을 갈아입으면 다른 능력과 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터치패드,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등을 이용하여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간편하면서도 쉬운 조작체계를 탑재하고 있다. 게임 속의 세계도 광활한 오픈월드로 구현되어 있으며 1765년에서 1780년까지의 뉴올리언스와 주변 일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참고로 어쌔신 크리드 3와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연동요소를 가지고 있다. 두 가지 게임을 모두 구입한 플레이어는 연동 특전으로 무기와 아이템 등을 입수할 수 있으며, 에블린으로 완료한 미션 중 일부를 어쌔신 크리드 3의 주인공인 코너 켄웨이로 다시 플레이해볼 수도 있다고 한다.

각 제품의 희망소비자가격은 PS3/Xbox360용 어쌔신 크리드 3가 58,000원, 그리고 PS Vita용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이 48,000원으로 전국의 온/오프라인 게임전문판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공식홈페이지 또는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쌔신 크리드 3의 공식페이스북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