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겨울맞이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S랭크 유닛 ‘디스트로이 건담’ 및 싱글 미션전 ‘대기권 돌입’이 추가됐다.

‘디스트로이 건담’은 원작 ‘기동전사 건담 데스티니’에 등장한 유닛으로 온 몸에 다수의 화기를 보유하고 있어 압도적인 공격력을 자랑하며, 다양한 형태의 무기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싱글 미션전 ‘대기권 돌입’은 연속되는 보스 유닛과의 전투와 대기권이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대전이 특징이며, 미션 보상으로 BS랭크 유닛 ‘건담 Mk-Ⅱ 플라잉 아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2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대전 및 미션 종료 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 받으며, ‘웹 레어 캡슐 머신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캡슐머신 이벤트’를 통해 2012년 이전 유닛과 스페셜 캡슐 머신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유닛 경험치 50%와 획득포인트 30%를 추가 지급하며, 오는 25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열수 있는 열쇠를 제공한다.

이 밖에 ‘지구연방군’과 ‘소데츠키’ 두 세력간의 세력전이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되며, 전투에 참여해 소속 세력이 승리할 시 승리포인트 및 영광의 징표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SD건담에서 준비한 풍성한 즐길거리와 혜택으로 주변 친구들과 훈훈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며, “올 한해 동안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 드리며 내년에는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